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크리스마스 씰 증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낙연 국무총리, 크리스마스 씰 모금운동 참여




     ※ (붙임) 대한결핵협회 현황 및 2019년 크리스마스 씰 도안


     * (참석) 경만호 대한결핵협회 회장, 오양섭 사무총장, 장승준 본부장


 ㅇ 오늘 증정식은 결핵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크리스마스 씰 모금운동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이 총리는 우리나라에서 결핵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한 해 1천6백여명이 결핵으로 목숨을 잃고 있다고 하면서, 결핵 없는 세상을 위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ㅇ 이 총리는 결핵 예방과 퇴치를 위해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조기발견과 치료사업을 추진하는 협회의 노력을 격려하고, 정부의 결핵관리 대책을 추진함에 있어 협회도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문재인 정부는 임기내 결핵발생률을 절반 수준으로 감소시킨다는 목표하에 ‘결핵관리종합계획’을 마련(‘18.7월)해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5월에는 종합계획을 보완·강화한 ‘결핵예방관리강화대책’을 추가로 총리주재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확정해 추진중입니다.


 ㅇ 아울러, 이 총리는 많은 국민들께서 결핵 없는 세상을 위한 나눔의 실천에 동참하셔서 올해 크리스마스 씰 모금행사가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대한결핵협회가 이 총리에게 전달한 올해 크리스마스 씰은 ‘세계 평화의 섬 제주도와 해녀문화’를 주제로 만들어졌으며,


 ㅇ 크리스마스 씰 이외에도 열쇠고리를 비롯해 머그컵, 엽서, 자석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씰 모금상품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대한결핵협회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http://loveseal.knta.or.kr), 우체국 등을 통해 구매가능


 ㅇ 대한결핵협회의 올해 모금 운동은 30억원 모금을 목표로 내년 2월까지 전개됩니다. 




     ※ (붙임) 대한결핵협회 현황 및 2019년 크리스마스 씰 도안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