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안전… Mr.소통… 장관들 설 마중 “바쁘다 바빠”

연휴 앞둔 총리·장차관 각양각색 일정

TK신공항 ‘공동후보지’로 선정… 군위·의성 대립만 불렀

주민투표 결과 군위 소보·의성 비안 결정

다문화 도서관, 다양성의 중요함 품다

성동 ‘다문화 어린이 책마루 이음’ 인기

종자심포지엄 개최 및 종자정책협의회 구성·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12월12일(목) 양재 aT센터에서『종자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의 비밀보장 및 식물검역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 최근 국내외 종자업계에서 지식재산권 보호와 종자교역량 증가에 따른 검역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 심포지엄에서 종자업계, 학계, 정부, 언론인 등 각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종자기업의 비밀 보장(1부) 및 식물검역과 종자산업(2부)에 대한 주제로 발표와 종합토론을 진행하였다.
  * (1부) △ 사카타고리아 변상지 대표 ‘한국종자기업의 기업윤리와 비밀보호’ △ 그린특허 최진남 이사 ‘식물신품종보호관련 기업의 특허전략’,
    (2부) △ 농림축산검역본부 김상욱 사무관 ‘수입종자 검역정책’
△ 농우바이오 조동명 본부장 ‘식물검역과 종자산업’
○ 종자산업은 연구개발(R&D) 비중이 높은 지식산업으로 품종보호 인식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식물검역은 국내 생태계 유지 등을 위한 중요 요소이나 검역규제로 인한 해외수출 시장에서 경쟁력 약화되지 않도록 국제표준 검정기술의 적용이 필요하다는 등의 논의가 있었다.
 
□ 종자 심포지엄에 이어, 종자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해 주요 종자관련 민관 기관이 참여하는 ‘제1회 종자정책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구성·개최하였다.
   * 종자정책협의회 구성을 위한 실무자 워크숍(6.13, 김제) 사전 개최
○ 협의회는 기관별 분산된 종자산업 관련 지원 기능(사업)의 연계·협력을 위해 구성하였으며, 종자관련 제도운영, 식량종자 생산·공급, 종자유통관리, 정책지원 사업, 전문인력양성 등 세부 분과별로 활동하고, 매년 2회 정례회의를 통해 공유한다.
○ 앞으로 종자산업 현장에서 제기된 주요현안에 대한 의견수렴을 통해 핵심의제를 설정하고, 개선안을 마련하여 정책에 반영해나갈 계획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기관별 고유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핵심부서간 소통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다’며, ‘앞으로 협의회를 통해 종자산업 현안 문제를 해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2019-12-12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신격호 빈소 나타난 ‘37살 연하’ 사실혼 서미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 명예회장이 별세한 19일 빈소가 차려진 서울 아산병원에서는 그룹 관계자들이 모여 조문객을 맞았다. 가…

서울특별시의회

최영주 서울시의원, 강남구 관내 서울시

최영주 서울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남3)이 올해 강남구 지역투자를 위해 편성된 서울시 예산이 894억 2,600…

송아량 서울시의원, 도봉구 지중화사업 예

도봉구가 공중에 거미줄처럼 얽힌 전선(가공배전선로)을 땅 속에 묻는 지중화(地中化)사업의 2020년도 대상지로 도…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명절엔 전통시장 이용해요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삶의 질 높이는 ‘녹색 인프라’

이성 서울 구로구청장

여가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