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이어 GTX·KTX 연결… 철도길 따라 평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오세훈, 서울의 디지털 인프라 세일즈… “글로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량리역 인근 변전소? 안 될 말”… 동대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잠 신이시여, 풍년 들게 해주소서”… 경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미세먼지,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극복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미세먼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자 오는 10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4일간 '미세먼지 안심 특별전'을 코엑스 A홀(2014 친환경대전 행사장 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전시장은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미세먼지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미세먼지 관련 정책과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제로 하우스(Zero House)*" 형태의 공간으로 구성한다.
* 제로 하우스 : 전시장을 실내와 실외 공간으로 분리, 실내·외에서 미세먼지 발생 과정과 대처 방법 등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가상의 생활공간
o 특히, 미세먼지 농도, 예보, 어플, 사진, 청소노하우, 환기 등 온라인 포털의 미세먼지 연관 검색어를 반영하여 일반 국민들의 주요 관심사항에 눈높이를 맞춘 맞춤형 전시공간을 구현하였다.
o 전시장에 들어선 관람객은 우선 미세먼지가 어떻게 발생하며 어떠한 위험성을 갖고 있는지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확인한다. 특히 광학 현미경을 이용하여 현장에서 미세먼지를 직접 눈으로 관찰할 수 있어 학생들의 체험 학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