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보도자료] 설명절대비 서울역 수송안전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무총리, 설 연휴 대비 철도 수송·안전 점검
- 서울역 방문, 관계자 격려 및 귀성객 환송 -


□ 정세균 국무총리는 국민들의 귀성길이 시작되는 1월 23일(목) 오후 서울역(서울 용산구 소재)을 방문, ‘설 연휴(1.23~1.27, 5일간) 철도 수송 및 안전대책’을 점검하고, 귀성객들을 환송했습니다.
     * (참석) 손명수 국토교통부 2차관, 손병석 한국철도공사사장 등
 ㅇ 이번 방문은 설 연휴기간 중 귀성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철도 이용을 위한 ‘철도 수송 및 안전대책’ 등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한 철도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 정 총리는 먼저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으로부터 설 연휴 대비 특별수송 및 안전대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ㅇ 매년 명절마다 국민들의 편안한 고향길을 위해 비상근무에 애쓰고 계신 철도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ㅇ 이번 설 연휴에도 국민들이 사고 없이 안전하게 고향에 다녀오실 수 있도록 그동안 축적된 철도 운영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단의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이어 서울역 중앙통제실과 역무실을 찾아 비상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 한편 정부는 1월 23일(목)부터 1월 27일(월)까지 5일간을 ‘특별수송기간’으로 정하고, ‘정부 합동 특별교통대책본부’를 운영해 원활한 귀성객 수송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ㅇ 대책본부를 중심으로 도로공사, 철도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버스연합회 상황실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ㅇ 교통상황을 신속히 파악·공유하여 긴급사태 등 돌발상황 발생 시 즉시 조치할 계획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