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방부장관, 6·25 참전기념공원 참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현지시간 2월 24일 오후, 에스퍼(Mark T. Esper) 미국 국방장관과 함께 워싱턴 D.C.에 있는 한국전 참전 기념공원을 방문하여 헌화하였습니다.

양 국방장관이 함께 한국전 참전 기념공원에 헌화한 것은 최초로서, 금년 6·25전쟁 발발 70주년을 맞이하여 한미동맹의 가치를 더욱 고양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금년 헌화 행사에는 에스퍼 장관 이외에도 한미 양국의 6·25전쟁 참전용사, 보훈단체 임원 및 주요 국방인사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 헌화를 마친 정경두 장관은,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영원히 기억할 것임을 강조하면서,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하여 감사의 뜻을 담은 소회를 밝혔습니다.

□ 한편, 이에 앞서 정경두 장관은 금일 오전 미국 보훈요양원(Armed Forces Retirement Home)과 화상 대면을 통해서 요양원에 입원 중인 6·25 참전용사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면서, 스티븐 리피(Stephen T. Rippe) 보훈요양원장에게 참전용사들이 건강하게 편히 지내도록 돌봐드릴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정 장관은 당초 보훈요양원을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국내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요양 중인 참전용사와의 만남을 화상 대면으로 대신하였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