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장관, 6·25 참전기념공원 참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현지시간 2월 24일 오후, 에스퍼(Mark T. Esper) 미국 국방장관과 함께 워싱턴 D.C.에 있는 한국전 참전 기념공원을 방문하여 헌화하였습니다.

양 국방장관이 함께 한국전 참전 기념공원에 헌화한 것은 최초로서, 금년 6·25전쟁 발발 70주년을 맞이하여 한미동맹의 가치를 더욱 고양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금년 헌화 행사에는 에스퍼 장관 이외에도 한미 양국의 6·25전쟁 참전용사, 보훈단체 임원 및 주요 국방인사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 헌화를 마친 정경두 장관은,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영원히 기억할 것임을 강조하면서,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하여 감사의 뜻을 담은 소회를 밝혔습니다.

□ 한편, 이에 앞서 정경두 장관은 금일 오전 미국 보훈요양원(Armed Forces Retirement Home)과 화상 대면을 통해서 요양원에 입원 중인 6·25 참전용사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면서, 스티븐 리피(Stephen T. Rippe) 보훈요양원장에게 참전용사들이 건강하게 편히 지내도록 돌봐드릴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정 장관은 당초 보훈요양원을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국내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요양 중인 참전용사와의 만남을 화상 대면으로 대신하였습니다. <끝>
2020-02-25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평생 독신 ‘붉은공주’에게 바이러스 옮긴 사람

스페인 펠리페 6세 국왕 사촌 누나인 마리아 테레사 부르봉 파르파 공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를 받다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통장들 ‘가치 소비’ 의기투합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자율 휴업 다중시설 100만원 지원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4·19혁명 온라인 국민문화제’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마스크 봉제공장 찾은 구청장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