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용카드로 버스·지하철 탄다…서울 ‘오픈루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어르신 놀이터 25개 모든 자치구에 조성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구로구, 23일 G밸리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대문구-세브란스병원, ‘심뇌혈관질환 예방’ 건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방부장관, 6·25 참전기념공원 참배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현지시간 2월 24일 오후, 에스퍼(Mark T. Esper) 미국 국방장관과 함께 워싱턴 D.C.에 있는 한국전 참전 기념공원을 방문하여 헌화하였습니다.

양 국방장관이 함께 한국전 참전 기념공원에 헌화한 것은 최초로서, 금년 6·25전쟁 발발 70주년을 맞이하여 한미동맹의 가치를 더욱 고양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금년 헌화 행사에는 에스퍼 장관 이외에도 한미 양국의 6·25전쟁 참전용사, 보훈단체 임원 및 주요 국방인사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 헌화를 마친 정경두 장관은,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영원히 기억할 것임을 강조하면서,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하여 감사의 뜻을 담은 소회를 밝혔습니다.

□ 한편, 이에 앞서 정경두 장관은 금일 오전 미국 보훈요양원(Armed Forces Retirement Home)과 화상 대면을 통해서 요양원에 입원 중인 6·25 참전용사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면서, 스티븐 리피(Stephen T. Rippe) 보훈요양원장에게 참전용사들이 건강하게 편히 지내도록 돌봐드릴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정 장관은 당초 보훈요양원을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국내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요양 중인 참전용사와의 만남을 화상 대면으로 대신하였습니다. <끝>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정원인 줄”… 성북 민원실 ‘엄지 척’

‘국민행복민원실’ 국무총리 표창

“성동구청장이 직접 ‘토허제’ 안내해요”

정원오 구청장 “실수요자 보호” 전용 번호 통해 신속 행정 약속

중랑 “요양보호사 처우개선비 드립니다”

연 1회 5만원 복지포인트 지급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