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타인의 개인정보 온라인에 올리거나 전송하지 마세

여가부, 아동·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 7가지 안전 수칙’ 공개

특허 신속 심판 늘리고 심사 품질 높인다

특허심판원 ‘고품질 심판’ 대책 발표

‘최대 20% 할인’ 서울사랑상품권, 코로나 뚫고 1300억원

‘착한 소비’에 15% 할인·5% 캐시백 혜택

“영농형 태양광 재배모델 실증지원”공모결과 경기 화성‧파주, 전남 보성‧순천, 제주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영농형 태양광 재배모델 실증지원사업』을 도 농업기술원․시군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평가한 결과 경기 화성‧파주, 전남 보성‧순천 및 제주를 대상지역으로 선정했다.
  금년 1월 3일부터 1월 31일까지 공모한 결과, 6개 지역에서 응모하였으며,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3단계(서면→현장→종합) 평가를 통해 대상지역을 확정했다.
  이번 사업은 농지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고, 농작물 경작과 병행하는 영농형 태양광에 적합한 품목 발굴 및 재배방법 등의 실증연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식품부는「재생에너지 3020」계획에 따른 농촌지역 목표*를 달성하고, 농가소득 증진을 위해 영농형 태양광 보급 확대 등 농촌지역 태양광 발전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 농촌지역에서 ‘22년까지 3.3GW, ’30년까지 10GW(누적) 태양광 공급 목표
  영농형 태양광은 도입 초기단계로 농식품부에서 구조안전성, 경제성 여부 등에 대한 실증연구(’16~’19)를 실시하고, 산업부에서 시범사업(’18년~, 6개소)을 추진하고 있으나, 지역 특화 품목 등 지역 수요를 반영한 실증연구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이에따라 농식품부에서는 ’20년 신규도입된 ‘영농형 태양광 재배모델 실증지원 사업’을 통해 태양광 설치비를 지원*하고, 선정지자체에서는 품목별 생육상황, 생산성, 재배기법 등을 3년간 연구한다.
 
   * ’20년은 750백만원(국비 525백만원(개소당 105), 지방비 225백만원) 투입
구 분
경기 화성시
경기 파주시
전남 보성군
전남 순천시
제주특별자치도
대상 품목
마늘(한지형)

녹차
오이, 딸기
마늘, 양파
 
 농식품부 관계자는 “영농형 태양광은 영농활동을 하면서 태양광 발전을 통한 소득을 확보할 수 있어, 소득이 낮은 초기 귀농인, 영농규모를 축소하는 고령농 등의 소득 보완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에서 희망하는 품목의 적정성을 확인하고, 재배기법을 연구하여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홍보가 이루어진다면 영농형 태양광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향후, 농식품부는 선정된 지자체를 대상으로 영농형 태양광 설치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실증연구 결과를 토대로 영농형 태양광을 보급‧확산할 계획이다.
 
2020-02-26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코로나 확진 연예인 “유흥업소 여성과 차에서.

일본에 다녀와 코로나19에 걸린 30대 남성 연예인과 접촉한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거주 여성 2명이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았다.서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코로나 ‘방역·경제·재정’ 대응

오거돈 부산시장 인터뷰

위기 청소년 울타리 ‘드림하우스’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감염 차단 선구자’ 서초의 대응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

입국자 가족 지원하는 영등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