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3대 음악가’ 정율성 광주 생가에 역사공원·기념관

광주 출생 상하이서 의열단 활동…내년 12월 준공

‘마스크 해수욕’? 불안불안한 개장

새달 6일 태안을 시작으로 속속 개장

문화예술부터 IT까지… ‘청년 일자리’ 팔 걷은 서초

‘음악문화지구’ 특성 살려 창작공간 제공

[보도자료] 원격교육 준비상황 현장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무총리, 온라인 개학 대비 원격교육 현장 점검
- 온라인 개학이 차질없이 이루어지도록 철저히 준비 -


□ 정세균 국무총리는 4월 2일(목) 오후, 인천 초은고등학교(인천광역시 서구 청라에메랄드로 소재)를 방문하여 원격교육 준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 (참석) 박백범 교육부 차관, 박남춘 인천시장,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등
 ㅇ 이번 방문은 4월 9일에 중3・고3부터 순차적으로 실시되는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여 학교 원격교육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교육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 정 총리는 배경자 교장으로부터 원격교육 준비현황 보고를 받고 교사 등 학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ㅇ 정 총리는, 온라인 개학이 처음 실시되어 학교 현장에서 초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우리 교육이 가보지 않은 길인만큼 의미있는 첫 도전이라는 점을 언급하면서,
   - 교사·학생간 디지털 역량 차이로 인한 학습격차 방지를 위해 스마트기기 준비, 인터넷 등 웹접근성 제고, 학교 IT 인프라 구축 등을 점검해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 또한, 원격교육 시범학교로서 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남은 일주일 동안 충실하게 준비해줄 것을 당부하며, 학생·학부모께도  성실하게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 이후 정 총리는, 실시간 쌍방향 유형, 콘텐츠 활용 중심 유형, 과제 수행 중심 유형의 원격수업을 각각 참관했습니다.
 ㅇ 특히, 화상으로 초은고등학교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잘 적응하고 있어 다행이라며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귀한 인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격려했습니다.
□ 끝으로, 정 총리는 이번 온라인 개학을 계기로 원격교육을 발전시켜 보다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식의 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정부도 필요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2020-04-02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가정이 행복한’ 관악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전통시장에서 착한소비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교육부 공모 평생학습도시 선정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온라인 개학 55개국과 공유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