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짜뉴스에 북한 유튜브까지 대응… 골치 아픈 통일부

[관가 인사이드] 北, 최근 유튜브 활용해 대외선전선동

현충일 참배? 동작 방역기동반 믿고 안심하세요

국립현충원 10일까지 3회 이상 살균

[보도자료] 서울 현충원 참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무총리, 국립서울현충원 임정요인 묘역 참배
- 애국선열의 헌신을 본받아 당면한 어려움 슬기롭게 극복 다짐 -

□정세균 국무총리는 4월 10일(금) 오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1주년을 맞아 서울현충원(서울시 동작구) 내 임정요인 묘역, 무후선열제단, 대한독립군 무명용사 위령탑을 참배했습니다.
    * (참석) 정경두 국방부 장관, 박삼득 보훈처장
□ 이번 참배는 101년 전 4월 11일 임시정부를 수립하여 조국의 독립에 헌신하신 애국선열에 대한 예우와 감사를 표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대한민국 국무총리로서는 두 번째로 서울현충원의 임정요인 묘역을 참배했습니다.
 ㅇ 특히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국민들이 힘들어하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운 시기에서, 일제강점기의 힘든 상황 속에서도 대한민국의 기반을 닦은 애국선열의 헌신을 본받아 지금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다지는 참배였습니다.
□ 국립서울현충원은 1955년 7월 조성되었으며, 1957년 4월 2일 최초 안장을 시작으로 현재 18만 4천여 위가 안장되어 계십니다. 임시정부요인 묘역은 박은식 대한민국 임시정부 2대 대통령을 비롯해,
 ㅇ 신규식, 노백린, 김인전, 안태국 지사의 유해 5위를 1993년 8월 만국공묘로부터 모셔 오면서 조성이 되었고, 현재 임시정부요인 18위가 모셔져 있습니다.
□ 독립유공자묘역 위쪽의 무후선열제단은 의병활동 및 독립운동을 하시다가 순국한 분들 가운데 유해를 찾지 못하고 후손이 없는 선열 등 130위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으며,
 ㅇ 대한독립군 무명용사 위령탑은 만주와 연해주 지역에서 조국을 위하여 독립운동을 하시다가 이름 없이 산화하신 무명지사의 위훈을 기리고 넋을 위로하기 위해 2002년 5월 준공하였습니다.
□ 한편, 정부는 올해 청산리-봉오동 전투 전승 10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식, 대학생 역사대장정, 독립군 체험 스탬프 투어 등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념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독립유공자의 나라를 위한 희생과 공헌에 합당한 예우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 (붙임) 1. 국립서울현충원 관련 현황2. 임정묘역 안장자 공훈 요약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학생에게 예방키트 안전 선물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학교 방역 가방 프로젝트 시작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초등 1년 충치, 주치의와 상의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통합신공항 조속히 결정해야”

김영만 경북 군위군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