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짜뉴스에 북한 유튜브까지 대응… 골치 아픈 통일부

[관가 인사이드] 北, 최근 유튜브 활용해 대외선전선동

현충일 참배? 동작 방역기동반 믿고 안심하세요

국립현충원 10일까지 3회 이상 살균

제117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117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개최
 
 
□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엄재식, 이하 원안위)는 ’20.4.10.(금) 제117회 원자력안전위원회를 개최하여 심의·의결 안건 2건, 기타보고 2건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 최소화,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거리두기(2m 확보)를 실천하는 제한적 대면회의로 진행



□ (심의·의결 제1호) 원안위는 방사선투과검사 작업에서 준수해야 하는 안전관리규정을 위반한 2개 방사선 이용기관에 대한 행정처분(안)을 심의하였으며, 원안위원들이 요청한 추가자료 등을 검토하기 위해 추후 재상정하기로 하였습니다.



□ (심의·의결 제2호) 원안위는 중·저준위방사성폐기물처분시설(경주 방폐장)의 지진 대비 안전성 개선을 위해 기존 설비와 독립된 배수시설(집수조, 펌프) 및 전원공급시설(비상발전기 등)을 추가 설치하는 내용의 건설·운영 변경허가(안)을 심의하였으며, 원안위원들이 요청한 추가자료 등을 검토하기 위해 추후 재상정하기로 하였습니다.



□ (기타①) 원안위는 지난 ‘20.2.19.(수) 울산 소재 태광산업(주)이 자체처분 대상 폐기물의 농도분석을 위한 시료채취 과정에서 액체 폐기물을 누설한 사건에 대해 조사결과를 보고받았습니다.
 ㅇ 이번 조사결과에 따라 원안위는 태광산업(주)에 원자력안전법 위반사항에 대한 행정처분과 재발방지를 위한 시정조치*를 하고, 향후 구체적인 이행계획을 제출받아 점검할 계획입니다.
    * ①보관 중인 모든 폐기물 보관형태와 저장량 재조사, ②폐기물 누설·확산 방지 안전설비 보강, ③폐기물 관리절차 체계화, ④부지 내 방사능 조사



□ (기타②) 코로나19에 대한 한수원의 대응현황을 보고받았습니다.

 ㅇ 원안위 사무처는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2.23) 전인 2.21일 한수원에 코로나19로부터 원전 필수인력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도록 조치하고, 일일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점검*해왔으며, 앞으로도 철저히 관리하여 필수 운전원들에 대한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토록 할 것입니다.
   * 현재까지 운전인력 감염사례는 없음
 
 
<별첨 : 제117회 원자력안전위원회 안건>
 ㅇ (심의・의결 제1호) 방사선 이용기관에 대한 행정처분(안)
 ㅇ (심의・의결 제2호) 원자력이용시설 건설·운영 변경허가(안)
 ㅇ (기타①) 태광산업(주) 석유화학 3공장 자체처분 대상 액체폐기물 누설사건 조사결과
 ㅇ (기타②) 코로나19대비 한수원 대응현황 보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학생에게 예방키트 안전 선물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학교 방역 가방 프로젝트 시작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초등 1년 충치, 주치의와 상의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통합신공항 조속히 결정해야”

김영만 경북 군위군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