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세일은 남의 집 잔치”

성남 금호행복시장·광명 전통시장 르포

서울의 진짜 관문은 우리 금천이 될 겁니다

[Seoul 구청장과 톡~톡] 유성훈 금천구청장

“2호선 지하화 원년… 미래도시 도약 원년”

[현장 행정] 임기 반환점 돈 김선갑 광진구청장

착한 나눔에 친환경농산물 함께 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6월 2일 유기농업의 날*(이하 “유기농데이”)을 맞이하여 기부 및 공익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친환경농업인단체가 친환경농업을 기념하고자 2006년부터 유기농과 발음이 비슷한 6월 2일을 친환경농업 기념일로 지정하여 매년 관련 행사 추진
  올해 캠페인은 코로나19를 감안하여 오프라인 방식이 아닌, 인터넷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행사 위주로 진행된다.
 유기농데이를 기념하여 추진되는 주요행사는 아래와 같다.
 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와 협력하여 취약계층지원단체 등에 2억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관련 식재료를 기부(6.2일)한다.
 ② 국민들을 대상으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친환경농산물 온라인 기부 행사를 진행(6.8~6.30일)한다.
  - 참여자가 ‘친환경농산물 기부’ 채널에서 ‘친환경농산물 소비실천 서약 댓글’을 달면 일정 금액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참여자 부담 없음)되며,
  - 링크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경우에도 해당 금액의 10% 상당이 기부된다.
 ③ 유기농 캠페인 댄스* 따라하기 온라인 경연대회도 개최(접수 5.28~6.20일, 우수 참여자 선정발표 6.27일)된다.
   * 유명 아이돌 그룹 DAY6가 함께한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뮤직비디오(5.28일 공개, 다양한 매체 통해 홍보·확산 예정) 속 댄스
  - 우수 참여자로 선정(62명)된 분들에게는 친환경농식품, 최신 가전제품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
 ※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
 김철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과 건강을 모두 지키는 친환경농업에 대한 가치와 인식이 국민여러분들께 더욱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하면서
  “아울러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추진되는 이번 친환경농산물 기부 관련 공익 캠페인 등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서로를 배려하는 계기로 작용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고교생과 도시문제 해법 찾기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관악, 생활현장 ‘집중 방역 ’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더위 물렀거라~

구로 어르신 ‘쿨스카프’ 900개 지원

“30년 만의 폭우도 대비하라”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