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 앞둔 뉴타운 30만평… 용산의 ‘용틀임’이 시작됐다

[Seoul 구청장과 톡~톡] 성장현 용산구청장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남원 이끌겠습니다”

이환주 전북 남원시장 인터뷰

혁신적 아이디어에 사회적 가치를 더하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혁신적 아이디어에 사회적 가치를 더하다!
- 여성가족친화 (예비)사회적기업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 -


 
“휴대전화를 이용해 유아의 발달지연 여부를 조기에 발견하여 전문가와 연계하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 2019년 공모전 대상 수상팀 ‘파이브센스’ -
 
“사라져가는 대중목욕탕을 장애아동과 가족을 위한 수중운동실로 개조하고, 경력단절여성을 수중운동사로 양성하는 교육을 진행하겠습니다.“
- 2018년 공모전 대상 수상팀 ‘위드워터’ -
 
“충분한 잠재력을 가졌지만 사회적 편견으로 인해 고용시장에서 외면받아온 경력단절여성을 소프트웨어 테스터로 양성하겠습니다.“
- 2017년 공모전 대상 수상팀 ‘테스트웍스’ -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여성가족친화 (예비)사회적기업을 확대 발굴하기 위해 ‘2020년 여성가족친화 (예비)사회적기업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여성가족부는 2012년부터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청소년 자립 지원 여성 안전 강화 및 범죄 예방 다문화가족 정착 지원 및 다문화 여성 사회참여 확대 등 여성·가족·청소년 분야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며 향후 사회적기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여성가족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해 왔다.*
* `20년 5월 현재 누적 82개 기업 지정
 
올해 4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에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한 지 2년이 안된 팀 또는 개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예비)사회적기업을 통해 제공할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6월 8일(월)부터 7월 31일(금) 17시까지 전자우편(jfse@daum.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여성가족친화 (예비)사회적기업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 공모 개요
(목적) 여성·가족 친화적 예비사회적기업 발굴 및 지원
(대상) 예비창업자 및 창업 후 2년 이내의 팀 또는 개인
(시상) 대상 1점, 최우수 2점, 우수 2점 등 총 5개 팀(개인)
 
□ 공모 절차
(접수) 6.8(월)~7.31(금) 17:00까지, 이메일 접수(jfse@daum.net)
(전형) 서류심사(7월 초) → 현장실사(7월 중) → PT심사(8월 초) → 발표·시상(8월 중)
(심사기준) 여성가족친화 연관성, 아이디어의 혁신성, 사업 실현가능성 등
 
※ 문의 :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 070-4870-0407 / jfse@daum.net


심사를 거쳐 최종 5개의 수상 팀 또는 개인을 선정하며, 수상 팀 또는 개인에게는 소정의 사업개발비와 여성가족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신청을 위한 자문(컨설팅)이 제공된다.
 
역대 공모전 수상팀은 총 15팀으로, 이 중에 9팀(60%)이 사회적기업 인증 또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받아 활동하고 있다.
 
특히, 2017년 대상 수상팀 ‘테스트웍스’는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고 인공지능(AI) 데이터, 소프트웨어(SW) 등 IT분야에서 활동 중이며, 2018년 대상 수상팀으로 장애아동 생존수영 및 수중운동 교육 활동 중인 ‘위드워터’와 2019년 대상 수상팀으로 발달장애아동 조기발견 및 치료 관련 활동 중인 ‘파이브센스’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어 사회적기업 인증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최종 선정 결과는 8월 중 개별적으로 통보하고 홈페이지에도 공개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한 명의 아이도 차별 없이 ‘쑥쑥’

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

“낙성벤처밸리에 스타트업 공간”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안심홈’ 신청하세요”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통일장관 넘어 대선까지 날까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