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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동행세일’두번째 지역 현장행사, 전주·청주에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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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작은 날갯짓 하나가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리의 내일을 만든다”
 
코로나 극복을 위한 대대적인 소비 축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의 발걸음이 오는 7월 3일 청주와 전주에 도착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오는 7월 3일부터 5일까지 동행세일 2회차 현장 행사를 전주와 청주에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7월 3일 서울 숭례문에서 개최되는 특별행사와 함께 동행세일의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우기 위한 것으로, 전북과 충북의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 지역별 현장행사 개최 일정 >
구분 6.26(금)~6.28(일) 7.3(금)~7.5(일) 7.10(금)~7.12(일)
지역 부산 대구 전북(전주) 충북(청주) 경남(창원) 서울
장소 벡스코
1전시장
동대구역
광장
한옥마을 도시재생
허브센터
창원
컨벤션센터
코엑스 동문광장
실내외 실내 실외 실외 실외 실내 실외
운영시간 10시~18시 14시~21시 14시~21시 14시~21시 10시~18시 10시~21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전주 한옥마을과 청주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개최되는 현장 행사에서는 리빙, 식품,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총 270개 상품이 ▲라이브커머스(30개), ▲브랜드K 상품관(108개), ▲중소기업우수상품관(116개), ▲지역상품관(16개) 등을 통해 준비되어 있다. 판매 예정인 상품들은 중기부 공모 또는 지자체의 선정을 통해 엄선된 것들로, 최소 30%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이 적용된다.
 
소비자들은 현장에서 전시·홍보되는 상품의 QR코드를 찍어 모바일로 바로 구매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진행되는 참여형 이벤트 ‘브랜드K를 잡아라’, ‘포토 이벤트 월(Wall)’, ‘마스크 만들기’, ‘캐리커처 만들어주기’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동행세일 행사는 소비자들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더욱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는 SNS플랫폼에서의 생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판촉 형태로, 쇼호스트와 소비자 간 양방향 소통이 실시간으로 가능해 제품정보의 파악이 쉽고, 대기업 제품보다 인지도가 낮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에 더욱 효과적이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들을 만나게 될 상품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최상의 원료를 사용해 서천 지역의 전통 방식으로 빚어냄으로써 맛과 향을 살린 한산소곡주, 구록원 사슴목장에서 길러낸 사슴의 녹용·대추·가시오가피·산야초 등의 전통원료를 섞어 만든 대추진액 등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각 지역행사장의 오픈스튜디오 또는 해당 지역 핫스팟(전주남부시장·모래내시장, 청주 성안길상점가·육거리시장)에서 행사기간 동안 매일 진행된다.
 
특히,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생방송 중 구매 시에는 최대 50% 할인을 하고, 추첨을 통해 경품까지 지급되는 등 풍성한 혜택이 소비자에게 제공된다.
 
한편, 현장 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각 지역 연계행사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전북 >
 
전라북도는 동행세일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를 연계해 소비 촉진 분위기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전주지역 전역 800여 개 업체를 통해 제품 할인행사와 소비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며, 457개의 동네 슈퍼마켓과 나들가게에서는 오이·수박 등 10개의 농산물을 10~20%, 커피·음료 등 공산품 20여 개 품목을 2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착한슈퍼 착한가격 동행세일’을 진행한다.
 
또한, 전주남부시장 등 도내 14개 전통시장에서도 당일 구매금액의 2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최대 4만원까지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와 경품추첨, 다양한 문화행사를 병행한다.
 
이외에도 지난 1일부터는 전북투어패스 1+1 특별판매행사와, 전라북도 관광기념품 100선 특별이벤트, 한옥마을 문화장터 등이 행사기간 동안 열려 소비진작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라북도는 안전한 행사를 위해 주기적 소독과 행사장 곳곳에 손 소독제 기기를 비치하고, 방역 인력들을 배치해 거리두기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시민에 사용을 당부하는 등 촘촘하게 방역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나석훈 전라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기 위한 행사이다”며,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모처럼의 활기를 찾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충북 >
 
충청북도에서는 도내 전통시장과 상점가 등 18개소가 참여하는 ‘굿-Bye 코로나 굿-Buy 충북’이 7월 3일(금)부터 진천 중앙시장을 시작으로 충청북도 내 11개 시군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인터넷 오픈마켓 쿠팡(www.coupang.com)에서는 도내 기업이 생산한 식품, 생필품 등 400여개 제품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도민을 위해 행사장 메인 무대에서 지역 청년 예술인과 단체의 버스킹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고, 현장 방문 관람객을 위해 브랜드 K를 잡아라, 동행세일 메시지 월, 심플마스크 만들기, 캐릭커쳐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방역을 최우선으로 하고 행사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관람객 출입 명부 관리, 부스 배치간격 조정과 대기줄 간격유지 표시로 관람객 밀집을 최소화 하고, 발열체크, 행사 전후 소독 등 방역 시스템도 촘촘히 운영할 계획이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소비 위축 등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에 이번 동행세일이 계기가 되어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벤처기업부 비대면경제과 윤홍민 사무관(☎042-481-3960), 남정근 주무관(☎042-481-396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참고1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전북」주요 할인·판촉행사 내용
 
구분 항목 주요 내용
전통시장·
소상공인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
‣ 전국 633개 전통시장·상점가에서 당일 구매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페이백(최대 4만원)
* 5만원이상~10만원 미만 1만원, 10만원 이상 15만원 미만 2만원, 15만원 이상 ~ 20만원 미만 3만원, 20만원 이상 4만원
제로페이 결제금액
리워드(환급) 이벤트
‣ 전국 55만여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5천원 이상 결제시, 5% 리워드 제공
* 결제사별로 인당 최대 5만원 한도(총 5억원 상당)
동네슈퍼 할인전 ‣ 감자, 양파, 수박, 오이 등 8개 농산물을 도매시장 경낙가의 80~90% 수준으로 동네슈퍼에 공급
‣ 커피 · 음료 · 면류 · 맥주 등 20여 공산품은 소비자가 대비 50~20% 정도 낮은 가격으로 판매
‣ 단골가게 인증 등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나선 소비자 1,000명에게 냉풍기 등 경품 지급
소상공인협동조합 ‣ 유명크리에이터가 협동조합 우수제품을 Live로 판매하는 “어디까지 팔아봤니 시즌2(위메프)” 개최(6.29)
‣ 위메프 입점 협동조합(85개사) 제품의 할인율을 두배로 확대 운영(15% → 30%, 6.26~7.12)
온라인 기획전
·
라이브커머스
‣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온라인 상품 판매 특별기획
- ‘가치삽시다 플랫폼’ 배송료 지원 및 초특가 할인(최대 87%)행사 실시, 1일 1품목(100개 한도) 초특가 타임세일 실시
- 민간 온라인쇼핑몰(11번가, G마켓 등 16개 채널)별로 각종 프로모션(최대 30~40% 가격할인) 제공
‣ 8개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 1,153개 상품 10% 할인 및 11번가에서 청년상인 100개 상품 20% 할인
‣ 온라인 돼지고기 할인판매전(6.26~7.12, 한돈몰)
‣ 인터넷 오픈마켓 농산물 특별판매전
- 쿠팡·11번가(6월)→지마켓·옥션(7월)→티몬·위메프·인터파크(8월)
‣ 공영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 등 홈쇼핑 내 농산물 판매프로그램 편성(총 75회, 6~9월)
‣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할인쿠폰 제공 등을 통한 가격 할인(30% 내외) 및 경품 제공(온누리상품권 등) 등 이벤트 실시
* 가치삽시다 플랫폼(중소기업유통센터) 및 민간 플랫폼(네이버TV, 티몬 등)을 통해 진행 예정
대형업계 백화점 ‣ 주요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 슈즈 박람회/호캉스&홈캉스전, 최신 유행 패션·잡화, 고급 화장품 등에 대해 특가할인 실시 예정
대형마트 ‣ 식료품, 농축수산물, 생필품 등에 대하여 지역상생 할인전, PB상품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 15년전 가격 세일 등을 기획 중
가전 ‣ 히트상품 특별전, 경품이벤트, 온라인몰 최대 할인행사,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자고객 특별행사 등 진행 예정
자동차 ‣ 주요 차종 특별할인 및 고객 참여 이벤트, 경품행사 등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 중
패션 ‣ 코리아 패션마켓(6.26~6.28)을 개최하여 주요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특별행사를 추진할 예정
축산업계 ‣ 대한민국 동행세일 서울 현장행사 부스 참여
- 계란, 오리자조금 단체의 현장 판매, 홍보물 배포
수산업계 ‣ 주요 수출부진 수산물 중 하절기 국내 수요가 높은 품목(바다장어)를 대상으로 대형마트 연계 상생할인 행사 개최
외식·
여행
연계
외식 ‣ 5개 권역 한식당(250개소)이 참여하는 한식 할인행사(대표메뉴 20% 이상) ‘코리아 고메’ 실시
- 서울(7.3~7.16)→부산·대전(7.10~7.23)→광주·대구(7.17~7.30)
‣ ‘푸드페스타’ 온라인 외식 소비촉진 이벤트 개최(6.17~9.17)
- 소비자에게 지역 맛집 소개하고, 우수 방문후기를 쓴 소비자에게 농산물꾸러미, 지역사랑상품권 등 증정
여행 ‣ 2020특별 여행주간 운영(7.1~7.19)
- (안전여행 캠페인) 여행경로별 안전여행가이드 배포
및 전국 관광시설사업체 등 안전 수용태세 점검·개선
- (핵심혜택) 철도, 고속버스, 여객선, 공유차량 교통패스
▸KTX 편도 4회 이용가능 이용권 판매(1만명, 2인 14만원, 3인 21만원)
▸주말 제외 4일간 고속버스 무제한 이용권(1만명, 4만원)
▸여객선 주중 50%, 주말 20% 할인 이용권 판매(2매 4,900원)
▸여행주간 기간에 쏘카 ‘라이트패스’ 신규 가입시 첫달 무료
- 테마여행 프로그램 운영, 여행·숙박 등 할인행사,
관광업계 홍보지원, 온라인이벤트 실시 등
 
참고2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충북」주요 할인·판촉행사 내용
 
구분 항목 주요 내용
행사장 라이브커머스 가치삽시다 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한 상품 홍보·온라인 판매(검색창 : 가치삽시다)
*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가 소통하며 제품 판매
‣ 현장 오픈스튜디오 및 전통시장·상점가 현장 생방송 판매
생방송 중 구매최대 50% 할인 및 경품 이벤트
중소기업 우수상품관 ‣ 식품, 뷰티, 생활, 전자기기, 주방 등 우수 중소기업 제품 온라인 판매
‣ 전시·홍보 상품의 QR코드를 찍어 모바일로 현장에서 바로 결제·구매 가능
지역특화발전 특구 제품 판매전 ‣ 충청지역의 특색있는 제품의 현장 판매부스 운영
‣ 젓갈, 대추, 참숯 등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 가능
온라인 충북제품 특별
판매전(쿠팡)
‣ 도내 중소기업 45개사, 400여개 품목 특별판매
‣ 식품, 생필품, 주방용품, 유아용품 등
최대 15% 할인행사
* 쿠팡(www.coupang.com)→기획전(힘내라 대한민국/충북)
전통시장
·소상공인
굿-Bye 코로나
굿-Buy 충북
‣ 도내 전통시장·상점가(18개소)에서 할인행사 및
이벤트 행사 진행 * 기간 : ‘20. 7. ~ 10.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
‣ 도내 27개 전통시장·상점가에서 당일 구매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페이백(최대 4만원)
* 5만원이상~10만원 미만:1만원, 10만원 이상~15만원:미만 2만원, 15만원 이상~20만원 미만:3만원, 20만원 이상 :4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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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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