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농식품부 이재욱 차관, 농식품 수출 점검회의 개최(7.2)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차관은 7월 2일(목) 오후 1시 농식품부 대회의실에서 농식품 수출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상반기 농식품 수출실적을 공유하고 하반기 수출 확대 방향을 논의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파프리카·포도·인삼·김치 등 주요품목 수출업체 11개사와, 농촌진흥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수출 관련 정부·기관이 참석하였다.
    * NH농협무역, 경남무역, 경북통상, 버섯 수출통합조직, 포도 수출통합조직, KGC(인삼공사), 고려자연식품, 대상㈜, 매일유업, 영풍㈜, 신송식품
 이 차관은 국가 전체적으로 수출이 어려운 가운데 상반기 농식품 수출이 증가한 것은 온라인 판촉과 물류비 지원 등이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며, 하반기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하반기에도 물류 분야 지원을 지속하고, 오프라인 마케팅 애로에 대응하여 비대면 방식의 홍보 지원을 강화할 것을 건의하였다.
  농식품부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기능성·가정용 식품 등 유망한 품목을 중심으로 마케팅 지원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 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 여건이 어려웠으나 민·관이 함께 잘 이겨낸 만큼, 하반기에도 농식품 수출업계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한다”고 당부하며,
  “하반기 수출 여건을 면밀히 분석하여, 성과 창출이 가능한 품목에 수출지원 예산과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