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경기 특별재난지역 先선포 後피해조사 검토

행정·재정·금융·세제 등 특별지원

“장점마을 집단 암은 폐기물 부적정 처리 탓”

감사원, 익산시 지도·감독 실태 점검 결과 “퇴비 원료를 비료 원료로 쓰게 신고 접수 고온건조 과정 오염물질·악취 지속 발생”

대기업 사내복지기금 협력회사 지원 허용… 상생의 길 열린

고용부, 근로복지기본법 개정 입법예고

장석영 2차관, 디지털 뉴딜 첫 현장소통으로 '실감콘텐츠 기업 현장방문 및 간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장석영 2차관, 디지털 뉴딜 첫 현장소통 개시
- 과기정통부, 실감콘텐츠 기업 현장방문 및 간담회 개최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석영 제2차관은 7월 16일(목) 오후, 디지털 뉴딜 관련 현장소통을 위해 ㈜버넥트*(서울시 한강로3가 소재)를방문하여 실감콘텐츠(VR/AR)분야 기업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 증강현실(AR)/디지털트윈(DT) 솔루션 개발 업체
 
ㅇ 이번 방문은 과기정통부가 디지털 뉴딜 현장을 직접 찾아 의견을 청취하고자 추진하는「디지털 뉴딜 릴레이 현장소통」의 첫 행보이며,
 
디지털 뉴딜의 과제중 하나인 ‘비대면’을 주제로 실감콘텐츠 관련 새싹기업(스타트업)들과 함께 국내·외 산업 동향과 애로사항, 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 장석영 차관은 “디지털 뉴딜 사업의 일환인 비대면 분야의 육성코로나19 이후 사회를 준비하기 위한 주요 과제”라며, “특히 실감 콘텐츠 기술은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업무와 여가를 누릴 수 있도록 돕는 핵심 키워드”라고 강조하였다.
 
ㅇ 과기정통부는 디지털 뉴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앞으로 관련 현장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민간의 의견을 취합하고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