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춘천 의암댐 보트 침몰 사고 현장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무총리, 춘천 의암댐 보트 침몰 사고 현장 방문
- 신속한 실종자 구조 및 재발방지대책 마련 당부 -

□ 정세균 국무총리는 8월 6일(목) 오후, 춘천 의암댐 보트 침몰 사고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 (참석) 진영 행정안전부장관, 정문호 소방청장, 김창룡 경찰청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재수 춘천시장
 ㅇ 정 총리는 소방청장으로부터 실종자 수색 상황을 보고받고, 이어서 사고발생현장을 점검하고, 실종자 가족도 직접 만나 위로했습니다.


□ 정 총리는 “이번 사고로 한 분이 돌아가시고 다섯 분이 실종되셨는데, 고인의 명복을 빌고 실종되신 분들의 무사생환을 기원한다”고 했습니다.
    * 8.6일 오전, 강원 춘천시 삼천동 269-13 의암댐에서 경찰정・환경감시선・쓰레기수거선 침몰로 인명피해 발생(총 8명 중 2명 구조, 1명 사망, 5명 실종)
 ㅇ 아울러, “모든 가용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실종자들을 구조해줄 것”을 당부하였고,
 ㅇ 또한, 사고원인을 철저히 분석해서 다시는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