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평화도시 인천을 위한 시민회의」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민과 함께하는 평화프로젝트
- 「평화도시 인천을 위한 시민회의」 개최 -

□ 통일부는 기존 정부 중심 평화 논의에서 벗어나 국민의 일상 속 평화 이슈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평화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인천시와 함께 「평화도시 인천을 위한 시민회의」를 9월 27일 개최합니다.
* △주최 : 통일부·인천광역시 △주관 : 평화통일비전 사회적대화 전국시민회의
- 이번 행사는 다양한 계층의 인천시민 참여단 96명이 참여하며, ‘인천시민에게 평화란’, ‘평화도시 인천, 무엇을 할 것인가’ 2가지 주제를 가지고 하루 동안 토론할 예정입니다.
o 통일부와 인천시는 코로나 19의 지속적인 확산 추세에 따른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인천 시민참여단은 개별 재택에서 참가하는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 인천 시민참여단은 성별·연령별 비례할당, 지역별로는 5표본 우선할당 후 비례 할당해 전화조사를 통해 선정,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1개 분임에 12명씩 총 8개 분임으로 구성․운영
o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가 지지하고 공감할 수 있는 평화이슈를 청취하고 발굴하기 위하여 기획되었습니다.
- 중앙정부(통일부)-지자체(인천)-시민사회(시민사회 연대기구인 ‘평화통일비전 사회적 대화 전국시민회의’)가 함께 준비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통일부는 정부가 평화를 위해 해야 할 일들에 대해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만들겠습니다. 이를 통해 국민과 지역사회가 한반도 평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