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장 동정자료)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새만금과 식품클러스터 함께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새만금과 식품클러스터 함께해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새만금 상생방안 협의
□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9월 25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진흥원’)을 찾아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윤태진 진흥원 이사장을 만나 새만금청과 진흥원 간의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 양 청장은 진흥원의 홍보관, 파일럿플랜트(pilot plant)*, 식품포장(food packaging)센터 등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식품기업들에 필요한 다양한 최첨단 지원시설들이 갖춰져 있어 매우 인상적이다.”라고 말했다.
    * 파일럿플랜트(pilot plant) : 기업 맞춤형 시제품 소량 생산 시설로, 진흥원에서는 70여 종의 장비를 보유하고 건강식품과 일반가공식품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있음.
 ㅇ 또한, “새만금과 식품클러스터의 협력은 필수인 만큼 새만금 신항만을 통해 동북아 비즈니스를 펼쳐나갈 기업들을 유치하는 데 함께 힘을 모으자.”라고 말했다.
□ 윤 이사장은 국내외 식품산업의 특징을 소개하고, “국내외 식품기업유치는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당히 도전적인 일”이라며, “코로나로 투자유치활동에 어려움이 있으나, 새만금과 국가클러스터가 함께 미래 식품산업 활성화에 적극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 이어서 양 청장은 전북도청에서 개최된 전북공공기관 K-뉴딜 정책토론회에 참석하여 주요 인사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