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국고용정보원 ‘제1회 청렴 페스타’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10월 11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과 청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제1회 청렴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고용정보원은 매년 명절 연휴 구성원의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해 공명정대한 업무 처리와 상호 간 배려 등을 주제로 청렴 캠페인을 실시 해오고 있다.

고용정보원은 ‘청렴1번! 한국고용정보원’을 목표로 청렴 서한 발송, 고위 공직자 청렴 서약, 청렴골든벨, 표어.포스터 공모전, 청렴 거울 설치, 부패 예방 모의 훈련, 청렴 아무 말 대잔치, 퀴즈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과 정종승 상임이사가 청렴서약서를 작성해 11일까지 청사 내에 공표할 계획이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주요 내용을 문제로 출제하고 시상하는 ‘청렴골든벨’도 28일 진행한다.

내부 직원 대상 청렴표어.포스터 공모전도 실시해 7일 표어를 기재한 청렴 거울을 청사 엘리베이터에 설치하고, 목민심서 등 청렴 도서를 비치한 작은 청렴도서관도 같은 날 개관할 예정이다.
업무 관계자로부터 선물을 받을 경우 절차에 따라 신고할 수 있도록 세 팀을 선정해 ‘부패 예방 모의 훈련’도 29일까지 진행하며, 6일까지 고위 공직자와 직원 대상 온오프 라인‘척결·타도! 반부패 청렴 교육’도 실시한다.
28일 전 직원과 협력 업체를 대상으로 청렴 서한을 발송하고, 공익 신고자 등 교육 영상물을 11일까지 기관 내에 송출할 계획이다.
이밖에 고용정보원은 ‘청렴 퀴즈 대회’와 공정한 직무 수행 방안을 취합해 원장에게 전달하는 ‘원장과 함께 하는 청렴 아무 말 대잔치’ 등을 개최했다.

나영돈 원장은 “이번 행사는 청렴의 의미를 쉽고 간결하게 전달해 임직원과 가족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추진됐다”라며, “투명하고 서로 신뢰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공공에서 민간으로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이번 행사가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  의:  청렴감사실 하성룡 (043-870-8052)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