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총리 드라이브 ‘의정협의체’ 구성 쉽지않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정치서 결정한 걸 왜 행정에 책임 묻나”… 공무원들 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주서도 수돗물 유충… “40년 된 시설 바꿔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2021년도‘과정평가형 자격’운영기관을 모집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직업계고, 대학, 기업, 직업훈련기관 등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훈련 과정 모집
9.29.~10.16. 과정평가형자격(c.q-net.or.kr) 및 훈련정보망(hrd.go.kr) 누리집 신청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9월 29일(화)부터 10월 16일(금)까지(18일간) 2021년도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훈련 과정’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훈련 과정은 내년에 새롭게 추가되는 8개 종목을 포함하여 총 167개 종목*을 대상으로 약 1,500개 과정을 선정할 예정이며, 특성화 고등학교, 마이스터 고등학교, 전문대학 및 대학교, 기업, 직업훈련기관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이란, 검정형 자격과는 달리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훈련 및 평가를 통해 취득할 수 있다.
2015년에 처음 도입된 이후 참여기관 및 취득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취업률, 취업 소요기간, 현장 적응력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과정평가형 자격의 교육.훈련 과정을 운영하고자 할 경우, 과정평가형 자격 누리집(c.q-net.or.kr, ‘씨큐넷’) 또는 직업훈련 누리집(hrd.go.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신청서 작성 방법은 ‘과정평가형 자격 지정평가 신청서 작성 매뉴얼’ 동영상 또는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를 12월까지 진행한 후, 선정된 과정은 내년 1월 국가기술자격정책심의위원회(위원장 고용노동부장관)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공고할 예정이다.

김민석 직업능력정책국장은 “과정평가형 국가기술 자격은 현장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훈련 과정과 평가를 거치고 있는 만큼, 이 자격을 취득한 사람들은 기업에서 일 잘하는 인재로 인식되고 있다.”라며, “많은 국민들이 과정평가형 가격 취득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각종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고용노동부 직업능력평가과 정상희 (044-202-7299)
           한국산업인력공단 과정평가운영부  박상우 (052-714-835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집콕 스트레스 날린 ‘나이스샷’… 금천 명소 되겠네

[현장 행정] 생활체육 전도사 된 유성훈 구청장

행정 착오·비리 없는 청렴맛집 ‘은평로 195’

비리 예방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강화

영등포, 직업소개소 종사자 의무교육도 ‘온라인’

밴드 활용, 휴대전화·PC로 간편 수강

직원이 행복해야 구민도 행복… 이것이 동대문표 돌봄

민원실 근무 직원 심리상담비용 지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