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참고자료] 정세균 국무총리,‘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열린혁신포럼 기조연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무총리,‘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제9차 열린혁신(Open Innovation) 대중토론회(포럼) 기조연설



□ 정세균 국무총리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러시아 최대의 혁신 행사, 열린 혁신(Open Innovation) 대중토론회(포럼)에 주빈국 수석대표로 참석하여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ㅇ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본 포럼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러시아 미하일 미슈스틴(Mikhail Mishustin) 총리와 함께 20일 “위기 극복과 지역·국제 수준에서 경제회복 방안”을 주제로 열리는 플래너리 세션에 참여했습니다.
 ㅇ 정세균 국무총리는 온라인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의 코로나19 대응과 함께 경제·사회의 구조적 대전환에 대비한 디지털 뉴딜 정책을 소개하고, 디지털 대전환 등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혁신기술 분야에서 양국의 협력을 새롭게 열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열린 혁신 포럼은 신기술 개발 및 상용화, 혁신 기술의 홍보, 혁신 분야 국제협력 방안의 논의를 위해 러시아 연방 정부 주도로 개최되는 러시아 최대의 혁신 행사로서, 주빈국 초청을 통해 해당국 정상급 인사와 기업의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ㅇ 러시아는 한국의 혁신 역량을 높이 평가하고 한-러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한국을 올해 포럼의 주빈국으로 초청했습니다.
□ 정부는 관계기관*과 함께 한-러 혁신 협력의 성과를 조망하고, 한-러 혁신플랫폼의 기반 아래 기술협력, 양국의 스타트업 교류 및 투자 유치, 러시아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별도 국내 행사를 러시아와 이원 중계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 한-러 혁신센터, 한-러 과학기술협력센터, 한국연구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이노비즈협회
 ㅇ 아울러, 러시아와 기술협력 및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30개 기업의 홍보자료를 ‘온라인 한국관’을 통해 전시하고, 러시아 현지 수요기업과의 연결을 통한 ‘1:1 온라인 상담회’를 10월 19일에서 21일까지 3일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정부는 이번 러시아 열린혁신 포럼의 주빈국 참여를 발판으로 삼아 양국 간 혁신 협력을 본격화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첨단 미래기술 분야의 기술 협력을 강화하고, 혁신 기술기업 간 교류와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