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응급닥터 UAM 도입… 시민들 삶 향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처 칸막이 없애 ‘특별회계’ 신설을… 저출산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남시 “분당 내 재건축 선도지구 가장 많이 지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순천시, 정부에 전남도 단일의대 공모 강행에 대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시재생뉴딜 1차 청년인턴십 수료… 2차 발대식 가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년인턴십 참여 후기 <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인턴 김OO >

평소 지역활성화와 도시재생에 관심이 많았는데, 경험이나 지식이 부족했던 것들을 청년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하여 채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파주와 인연이 있어 이 지역에 대한 애정이 큰데, 이곳에서 수련생활을 하면서 시너지효과가 있었습니다. 직접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고, 주민 커뮤니티 공간을 직접 공사도 해보고,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찾아다니며 파주시 도시재생을 더 잘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수련과정 동안 주민들이 ‘우리마을’에 대한 애정이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도시재생을 통해 지역활성화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더 확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일하던 센터에서 좀 더 일하게 되어 경험을 쌓을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도시재생 관련학과에 진학하여 현장과의 연계를 위한 공부할 계획입니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변창흠)는 10월 30일(금) 2020년도 1차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십 수료식을 개최한다.

‘19년에 시작한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십은 지역 청년들을 전국의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등에 배치하고 일경험을 수련하게 하여 도시재생의 이론과 실무를 갖춘 인재로 키워내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차 청년인턴십 프로그램은 서류·면접심사(3∼4월)를 통하여 선발된 인턴생들이 3주간의 기본역량교육(5.11∼5.29, 온라인과 집합교육 병행)과 전국 도시재생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에서 5개월간의 현장 수련(6.1∼10.30)을 마치고 185명이 수료하게 되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수련 태도와 과제에 대한 교육기관과 전문가들의 평가와 더불어 동료 인턴들의 평가를 거쳐 선발된 우수 인턴에 대해 국토교통부 장관상(2명),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3명) 등 총 18명의 우수 인턴들이 상과 상금을 받게 된다.

올해 2차 청년인턴십은 발대식(온라인)을 지난 10월 23일(금)에 가졌고, 315명의 인턴생들이 전국 179곳의 근무지에 배치되어 10.26일부터 현장 수련을 시작하였다.
* 국토부,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표준협회, 대표수련기관, 대표인턴 참석

조성균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역량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끝까지 인턴십 과정을 훌륭하게 이수한 청년들과 참여기관에 감사”를 전하며, “새로 시작한 2기 인턴들도 도시재생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하여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역량이 강화되며,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격려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