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 대신 입맛 잡아라…산천어 밀키트 드셔보셨어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걷고 싶은 강풀만화거리, 달리고 싶은 천호자전거거리… 남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줄 늘어선 당산역 버스정류소, 싹 바뀝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북한인권·정착지원 법인 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북한인권·정착지원 법인 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 통일부는 민간단체와 소통·협력 차원에서 소관 북한인권·정착지원 법인들의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연수회를 개최합니다.
o 이번 행사는 지난 8월부터 실시한 비영리법인 사무검사 과정에서 법인들이 운영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요청한 데 따라 마련되었습니다.
- 법인들은 사업실적서 및 계획서 등 서류작성, 기본재산 운영 절차, 재원확보 등 법인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과 법인간 소통기회를 희망했습니다.
- 이에 따라 통일부는 △11.26(목)에 양평 코바코연수원에서 북한인권법인 연수회를 진행하고, △12.3(목)에 서울 남북통합문화센터에서 정착지원법인 연수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o 연수회에서는 비영리법인 관련 법규 이해, 보고서 작성법, 기부금 모금, 회계관리 등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우수사례 공유, 법인간 토론 및 정책건의 등이 진행됩니다.
- 이번 행사는 통일부 소관 북한인권·정착지원 분야 비영리 법인 중 참석을 희망하는 법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북한인권 분야에서 14개 법인, 정착지원 분야에서 40여개 법인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o 이번 연수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연수 인원을 오전, 오후로 분산하여 개최하는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될 예정입니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소관 법인들과 수시로 소통하면서 법인측이 필요로 하는 역량강화 지원 등 맞춤형 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공동주택 필수 노동자 시설 개선 팔 걷은 성동

경비·미화원 근무환경 최대 500만원 지원

73세까지 고용… 어르신 행복한 동작

區 자본 출자 ‘어르신행복주식회사’ 청소·공예품 제작 등 163명 근무 중

“송파 장지천 숲체험원 다시 열어요”

[현장 행정] 박성수 구청장 유아숲체험원 점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