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혁신네트워크 「즐거운 비행」 경진대회 온라인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최은형)는 국민평가멘토단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정부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즐거운 비행」 경진대회를 23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o 「즐거운 비행」은 즐거운 정부혁신과 적극행정 및 규제혁신을 통한 행복한 국민을 나타내는 의미로 즐겁고·재미있는 토론문화를 표방하기 위한 경진대회이다.

□ 이 날 경진대회에서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되었으며, 직원들이 제출한 10건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발표하고 서로 의견을 교환하는 소통·공유의 장이 마련되었다.

o 그 중 최우수 과제로는 ‘국민 공감 사진 콘테스트 개최’, 우수 과제로는 ‘산림사업 후 버려지는 벌채 부산물 활용방안’ 아이디어, 장려 과제로는 ‘연구실 폐기물 처리방법 업무 개선’, ‘국민 편의를 위한 센터 내 유도선 설치’가 선정되었고, 실행 가능 여부를 검토하여 ’21년도 기관 사업계획서 포함하여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 최은형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앞으로도 규제 및 업무개선, 직원복지 증진을 비롯하여 국민과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혁신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