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청소년법제관, 그간 쌓은 법 지식 뽐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소년법제관, 그간 쌓은 법 지식 뽐내

  - 법제처, 2020년 청소년법제관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 개최 -


□ 법제처(처장 이강섭)는 27일 2020년도 청소년법제관을 대상으로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 이번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는 청소년법제관들이 퀴즈를 풀면서 그동안 쌓은 법 지식을 함께 확인하고, 나아가 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ㅇ 청소년법제관 운영학교로 선정된 전국의 8개 중학교에서 선발된 결승진출자 24명이 참가해 지식을 겨뤘다.


□ 결선에 참여한 청소년법제관들은 입법과정이나 헌법 상 기본권 등 다양한 문제에 귀를 기울이며 골든벨을 향한 열정을 보였다.

 ㅇ 최종 결과 순천금당중학교 고다연 학생이 가장 많은 문제를 맞혀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이강섭 처장은  “어른들도 어려워 할 수 있는 법에 관한 문제들을 척척 풀어내는 여러분들의 모습이 매우 자랑스럽다”면서,

 ㅇ “법은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만나는 가까운 친구 같은 존재이면서 모두가 지켜야 할 중요한 약속으로, 이번 퀴즈 대회를 통해 한층 더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법제처는 청소년들이 법에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고 준법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청소년법제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ㅇ 전국 중학교 재학생 중에서 청소년법제관을 위촉해, 한 해 동안 법제교육, 학교규칙 제정·개정 대회, 법령퀴즈 골든벨 등 다양한 입법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