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경화 외교장관, 마나마대화 방문 결과 (2)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강경화 외교장관은 제16차 마나마회의(12.4.-6, 바레인 마나마) 참석을 위해 12.4(금) 바레인을 방문하여, 마나마 대화 개회 전 「피터 마우어(Peter Maurer)」국제적십자위원회(ICRC) 총재 및 「샤이카 마이 빈트 모하메드 알 칼리파(Shaikha Mai bint Mohammed Al Khalifa)」 바레인 문화부장관과 면담을 가졌다.


□ (ICRC 총재) 강 장관은 마우어 ICRC 총재와 △코로나19 협력 △2021년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대북 인도적 지원 상황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ㅇ 강 장관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인도적 위기의 최전선에서 활동을 지속중인 ICRC 직원과 봉사자의 헌신을 평가하였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양측이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하였다.
 ㅇ 마우어 ICRC 총재는 2021년 우리나라가 개최예정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에 참여 의향을 표명하였으며, 강 장관은 ICRC의 참여를 환영하며,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양측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하였다.
 
 ㅇ 또한, 강 장관은 마우어 총재로부터 최근 ICRC의 평양사무소 파견 직원 철수 등 현황에 대해 청취하고, 양측은 코로나19 상황 하 대북 인도적 지원 상황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하였다.
□ (바레인 문화장관) 강 장관은 마이 바레인 문화장관의 초청으로 이브라함 문화센터를 방문하고, 마이 장관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관련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 바레인은 일본 근대산업시설 세계유산 등재가 논의된 2018년 제42차 세계유산위원회를 주최한 의장국이자, 2021년도 세계유산위원회 부의장국  
 ㅇ 강 장관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에서 논의된 일본 근대산업시설의 세계유산 등재 후속조치의 이행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마이 장관은 역사적 정체성과 기억의 보존이라는 측면에서 세계 유산이 가지는 함의와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였다.
 ㅇ 강 장관은 아울러, 우리의 ‘갯벌’ 세계유산 등재 추진에 대해 바레인측의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였다.
붙임 : 면담 사진.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