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서 집 나왔는데 쉼터마저 눈칫밥, ‘남자’라서… 오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민 54% “백신 접종, 공동체 위한 우리 모두의 책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어린이집 아동학대 정황 발견하면 CCTV 영상 원본 열람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최종건 제1차관, 주한페루대사 면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최종건 제1차관은 1.27.(수) 오전 다울 마투테(Dal Matute) 주한페루대사를 면담하고 우리 기업의 페루 정부 간 계약 기반시설(인프라) 사업 진출과 디지털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양국 간 실질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양측은 한국과 페루가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연대와 협력의 정신 아래 꾸준히 협력을 이어온 점을 평가하면서, 코로나19 이후 시대를 대비한 양자 차원 및 국제무대에서의 교류·협력 증진을 지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하였습니다.
 
□ 최 차관은 페루 정부가 추진 중인 리마 지하철 3․4호선 및 중앙고속도로·산타 로사 고가도로 건설 사업과 관련하여, 사업 참여를 준비 중인 우리 기업 연합체(컨소시엄)에 대한 페루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였습니다.
※ 페루 정부 간 계약 사업(약 145억불 규모) : ▴리마 지하철 3호선(69억불), ▴리마 지하철 4호선(37억불), ▴중앙고속도로(35억불), ▴산타 로사(Santa Rosa) 고가도로(4억불) / 올해 상반기 입찰 예정
 
ㅇ 최 차관은 우수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우리 기업이 양국 경제협력을 강화하고, 페루의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최적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ㅇ 마투테 대사는 페루 내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 기업의 평판이 매우 좋다면서, 한국 기업들이 페루의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여 양국 간 경제협력이 더욱 확대되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 최 차관은 디지털·비대면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오는 3월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한-중남미 디지털 협력 포럼’에 페루측 고위급 인사가 방한하여, 양국 간 디지털 분야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기회를 가지기를 희망하였습니다.
ㅇ 마투테 대사는 페루 정부도 4차 산업혁명, 스마트시티 구축 및 각종 디지털 사업을 추진 중이라면서, 동 포럼에 페루 고위급 인사가 참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 최 차관은 올해 페루의 독립 200주년을 축하하고 이 계기 양국 간 교류 협력이 더욱 활발해 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고, 마투테 대사는 주한페루대사관 차원에서 준비 중인 페루 독립 200주년 계기‘음식문화주간’등 다채로운 행사에 우리 정부의 관심을 당부하였습니다.

□ 이번 면담은 호혜적 경제협력 강화 대상으로 자리 잡고 있는 중남미 국가 주한대사와의 첫 고위급 접견으로서, 한-페루 양국 간 기반시설(인프라)·디지털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 및 중남미 진출 우리 기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됩니다.
 
붙임 : 면담 사진. 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생명 지키기’ 아무리 과해도 부족… 관악의 소신

[현장 행정] 해빙기 안전 점검 나선 박준희 구청장

강남 도시브랜드 ‘미미위’ 호감도는… 구민 65%

브랜드 도입 1년 만에 긍정 이미지 안착 區 “美 뉴욕은 ‘I♡NY’ 홍보 10년 걸려”

백신 접종하자 감염 취약시설 챙긴 광진

[현장 행정] 복지관·어린이집 찾은 김선갑 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