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해명] 국토교통부의 분석보고서는 사전타당성조사의필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작성한 것입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관련 보도내용(연합뉴스 등, 2. 24) >

◈ 국토부 “가덕도 예산, 7조 아닌 28조”...사실상 반대
- 국토교통부가 이달 초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들에게 신공항 건설 소요 예산이 28조 6천억원에 달한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제출한 것으로 24일 확인

국토교통부의 분석보고서는 당초 발의된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안의 내용 중 사전타당성조사의 필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작성된 것이며, 현재는 국토교통위원회 심의 과정에서 사전타당성조사 시행이 반영되는 등 사전타당성조사와 관련된 관계기관의 이견은 해소되었습니다.

또한, 위 기사의 28.6조원은 부산시가 국제선으로 제안한 7.5조원 외에 사전타당성조사의 필요성을 위해 국내선과 군 시설을 포함하여 시설규모를 최대로 했을 경우의 최대 사업비를 개략적으로 추산한 것으로 현실화를 전제로 한 것은 아닙니다.

위 기사를 인용하거나 후속보도를 할 경우에는 국토교통부에 사실관계를 확인하신 후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