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국식품 건강과 美 컨셉으로 일본인 마음 잡는다 ”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한국식품 수출 1위 시장인 일본시장 수출 확대를 위하여 3월 2일~3월 6일까지 4일간 동경 마쿠하리 메세에서 개최되는「동경식품박람회(Foodex Japan 2015)」에 한국관을 구성, 참가 한다고 밝혔다.  ㅇ 매년 80여개국, 3천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7만 5천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동경식품박람회(Foodex Japan)는 아시아는 물론 유럽, 미주 등 전 세계 식품바이어가 찾는 동양 최대의 식품박람회로서 한국 농식품 홍보 및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으로 평가되고 있다. □ 한국관은 수출업체관, 특별식문화홍보관․김치홍보관․수산물홍보관․종합홍보관으로 구성․운영하여 바이어 및 방문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ㅇ 수출업체관은 경남무역(파프리카), 엠에스무역(양파), 케이씨웰(밤), 초가(막걸리), 움트리(고추장), 한성식품(김치), 일진에프엔피(쌀가공품) 등 56개 업체로 구성되었으며,  ㅇ 특별식문화홍보관에서는 건강과 미용을 테마로 “한국요리 레시피 경진대회” 개최 및 NHK '오늘의 요리‘ 출연강사가 참가업체 식품을 재료로 요리를 만드는 강좌 등을 진행하여 한국 식품과 식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하였다.  ㅇ 또한 aT와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하여 음식․관광․한류 종합홍보관을 구성, 한국음식을 맛보고자 한국을 방문하고 싶은 동기부여를 창출하고자 노력하였다.     * 문화광광축제 홍보 및 지역 특산물과 연계한 음식 전시․홍보 및 시연․시식, 한류스타 포토존 운영, 홍보영상물 방영 등 □ 한편, 박람회 기간 중 일본의 식품유통 채널로 성장하고 있는 드럭스토어를 통한 한국 식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노력도 aT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ㅇ ‘13년 일본 드럭스토어의 매출 중 식품판매 비중은 28%로 건강식품류를 비롯하여 면류․김치류․냉동식품류로 확대되고 있으며, 신선식품 판매도 이루어지고 있다. □ 농식품부 수출진흥과장은 “일본은 한국식품 최대의 수출시장으로 최근 엔저 등의 영향으로 수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건강과 미용 등 현지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개발과 한국식품 유통채널 다양화 등을 통해 대 일본 한국식품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