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농식품부 이동필 장관, 모내기 현장 찾아 쌀 산업을 지키겠다는 의지 표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ㅁ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5.23.(토) 경주에서 풍년농사를 기원하는내기 행사에 참석하고, 경주시 안강쌀 작목회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견을 수렴하였다.

○ 오전에는「안강쌀작목회(회장 정석영)」의 안내로 경주 안강읍 소재 육통들 (면적 0.9ha, 품종 삼광벼)에서 직접 승용이앙기에 탑승, 올해 풍년농사를 기원하며 모내기를 실시하였다.

○ 이 장관은 모내기 후에는 안강쌀작목회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 관계자 등의 오찬을 겸한 농정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동 자리에서 국산 쌀 재고가 많은 상황에서도 밥쌀용 쌀의 수입을 추진해야 하는 정부의 어려운 입장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의견을 교환하였다.

- 특히, 올해는 관세화 이후 첫 해로서 TRQ 쌀을 WTO 규범에 어긋나게 운영할 경우 WTO에 통보한 양허표 수정안(관세율 513% 등) 검증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는 상황에 대해 설명하였고,

- TRQ 쌀 수입은 국내 쌀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며, 수입이 되더라도 국내 수요, 쌀 수급 상황, 쌀값 동향 등을 하여 판매 시기 및 판매량 등을 결정할 예정임을 밝혔다.

- 또한, 쌀 가격 하락에 따른 농업인 소득 감소에 대비하여 쌀 소득보전직불제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쌀값이 하락하더라도 농가가 받는 금액은 목표가격의 97% 이상이 유지되도록 운영하고 있음을 설명하였다.

오후에는 경주시 황오동 소재 황남빵 제조․판매 공장을 방문,

- 황남빵 원료인 팥을 전량 국산만 사용(연 250톤)하여 지역의 농가소득을 견인하는 황남빵 업체 관계자를 격려하는 한편, 공장 시설 현황을 둘러보고 현안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후, 농식품부 6차산업화 제품의 판매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5월 1일 대구 대구백화점(대백프라자)에 설치된 경북 6차산업 우수제품 안테나숍을 방문하여 입점한 45개 기업의 제품을 둘러보고, 관계자에게 6차산업 제품이 시장에서 활발하게 유통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판매지원을 당부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