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먹을수록 착한 친환경농산물! 유기데이에 싸게 사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유기데이*(6.2일)를 맞아 5월30일(토)부터 6월2일(화)까지를 친환경농업 주간으로 정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유기농산물의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친환경농업단체들이 뜻을 모아 ‘06년 이후 매년 6월2일에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를 마련하면서 시작됨  서울 무역전시관(SETEC,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에서는 ‘제14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5.30~6.2), ‘제17회 전국친환경농산물품평회’(5.30~6.2), ‘유기데이 기념 세미나’(6.2) 등 친환경농업 단체들이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 유기농무역박람회는 전국의 우수한 친환경농산물을 전시․판매하는 지자체관과 친환경농산물 인증제도, 유기농업자재 등을 소개하는 단체 홍보관,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장으로 운영된다.  ❍ 친환경농산물품평회는 전국에서 출품된 친환경농산물을 곡류․과일류․채소류․가공식품 등 총 4개 품목으로 구분하여 심사, 수상작에 대해서는 국무총리상 등 총 20점의 상장과 시상금, 유기질비료 등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 아울러, ‘유기농자재 관리현황과 개선방향’이란 주제로 유기농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국제 세미나도 개최된다.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은 5월30일(토)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하여 행사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할 예정이다.  ❍ 특히, 개막식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친환경농업의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하면서, 정부에서도 금년 중 제4차 친환경농업 육성 5개년 계획을 수립하는 등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친환경농업 주간(5.30~6.2)을 맞아 대형 유통업체들도 친환경농산물 가격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  ❍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마트, GS슈퍼, 이마트에브리데이, G마켓, 옥션 등 기존 유통업체들은 최대 30%까지 친환경농산물을 할인 판매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 생협 등도 친환경농산물 1+1 행사, 생산자와 소비자 어울림 장터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농식품부 홍인기 친환경농업과장은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유기데이를 중심으로 기존 친환경농업 관련 행사를 통합하였다”며,  ❍ “이번 행사를 통해 친환경농업의 다양한 가치가 재조명되고, 친환경농산물 소비 붐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