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2015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국제경찰협력센터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찰청(경찰청장 강신명)28회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72일부터 14일 폐막 시까지 국제경찰협력센터(IPCC, International Police Cooperation Center)를 운영한다.

대회에 참가하는 국가의 외국경찰관 16, 한국경찰관 26명 등 총 42명으로 구성된 국제경찰협력센터는 각국의 테러정보 및 행사방해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대회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선수단과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주요 경기장에서 현장활동을 수행한다.

한편 대회기간 중에 국제경찰협력센터는 참가국별 치안정세 및 주요 치안정책을 소개하고 대테러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국제경찰협력센터에 참가한 세르비아의 드라간 미야토비치’(, 35, 경감)한국경찰의 우수한 치안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최상의 기회로 생각하며,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제경찰협력센터를 주관하는 경찰청 외사국에서는 참가국 경찰관에게 한국의 과학수사, 사이버범죄 수사, 112신고 출동 시스템, 폐쇄회로 범죄예방 시스템 등 다양한 치안역량을 소개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