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국 농업부 공무원 방한, 한국 6차산업 벤치마킹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중국 6차산업 대표단*(이하 중국 대표단)이 오는 9월 1일부터 3일간 한국의 6차산업 추진정책과 성과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한한다고 밝혔다.
   * 왕러쥔(王乐君) 중국 농업부 농촌경제체제 및 경영관리사 부국장 등 7명
 ❍ 이번 중국 대표단은 한국의 6차산업 주무부처인 농식품부와 지역단위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인 충남 6차산업 지원센터(이하 충남 지원센터)를 방문하고, 6차산업 경영체인 파주 산머루농원을 견학할 예정이다.
 ❍ 방한 첫 일정은(9.1) 6차산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인 경기도 파주의 산머루농원(영)을 방문하여 산머루농원을 설립한 서우석 회장으로부터 6차산업화 추진 성과를 들을 예정이다.
  - 산머루농원의 산머루로 만든 와인, 즙, 잼 등의 가공제품을 살펴보고, 제조·가공시설 및 체험장과 지하터널 와인숙성실을 견학함으로써 농산물의 제조·가공 및 관광을 통한 고부가가치화 과정에 대해 직접 경험하게 된다.
 ❍ 둘째날에는 농식품부 6차산업 담당부서(농촌산업과)를 방문하여 한국의 6차산업 추진배경과 의미, 지원내용 및 성과 등 주요정책에 대해 소개받고, 6차산업화 추진기관인 충남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중간지원조직의 역할, 기능 등에 대해 설명을 듣게 된다.
  - 충남 지원센터 방문 시에는 충남지역의 6차산업 우수 경영체인 당진 백석올미(영) 김금순 대표, 예산사과와인(주) 정제민 부대표, 논산 궁골식품(영) 최명선 대표 등이 참여하여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6차산업화 주요내용과 효과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우리나라 농업·농촌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6차산업화가 중국에서도 관심을 조명받고 있다.”고 말했다.
 ❍ 이번 중국정부의 방문을 시작으로 한중일 3개국이 농업·농촌 6차산업화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지속적 교류를 위해,
 ❍ “오는 9월 일본에서 개최 예정인 제2차 한중일 농업장관회의 시 ‘6차산업 교류 활성화’를 추가의제로 논의하여 6차산업을 국제적 협력사업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