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제활성화 지원 위한 수요기관 및 업계 합동간담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제활성화 지원 위한 수요기관 및 업계 합동간담회
서울청, 서울·경기 지역 수요기관, 중소 건설업체·관련협회 초청 


□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10월14일(수) 오후 2시 서울지방조달청 회의실에서 서울·경기지역 14개 수요기관과 대한건설협회 및 중소 건설업체 기현종합전기(주) 등 10개사를 초청, ‘조달시장 개선과 경제활성화 지원을 위한 합동간담회’를 개최했다.
ㅇ 이번 간담회는 조달사업 기본방향과 행정 혁신 사례 및 주요 추진과제를 설명하고, 현장 및 고객중심의 변화·개선 방안에 대한 조달시장 참여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 간담회는  업계의 입찰 편의를 제고하고 기존의 관행을 해소하는 등 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개선사항 안내와 참석자들로부터 조달시장의 개선을 위한 다양한 건의사항 청취 시간으로 진행됐다. 
ㅇ 참석자들은 적정 공사비 확보하기 위해 관급자재 보관 및 관리비를 공사원가에 반영하기 위해 신설된 「관급자재 관리비 계상기준」, 공사대금직접 지급 등 하도급자 권익 보호에 관한 내용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ㅇ 건의사항으로는 중소업체 재정현황에 맞도록 적격심사세부기준 평점을 현실화, 대형공사의 분리발주 의무화, 설치를 포함한 물품을 공사로의 발주, 그리고 나라장터를 사용자 중심으로 지속 개편해 줄 것 등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었다.

□ 이 자리에 참석한 이태원 조달청 차장은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려는 발주자와 제 값을 받는 것이 현안인 건설업계간에 조달청이 조정자로서의 역할이 크다” 면서 “조달청은 수요기관 및 관련업계와의 소통을 계속 강화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이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서울지방조달청 시설팀 이소령 사무관(070-4056-8742)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경제활성화 지원 위한 수요기관 및 업계 합동간담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