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방통위, 베트남 정보미디어부와 MoU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은 5월 25일(수) 베트남 정보미디어부 판 땀(Phan Tam) 차관과 양국 간 방송·통신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면담을 갖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 1월에 베트남 하노이에서 이루어진 한국 방송통신위원회와 베트남 정보미디어부 간 장관급 면담 자리의 후속조치로 이루어진 것이며, 양국 방송·통신 사업자간 협력 촉진, 인터넷 상 개인정보보호 및 사이버 윤리 분야 협력, 공동제작 협정 체결을 위한 공동연구반 운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은 한국과 베트남의 방송·통신 분야 협력을 확대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최 위원장은 면담에서 “오늘 열린 공동제작협정 체결을 위한 공동연구반 회의는 양국의 방송 발전에 초석이 될 의미있는 자리이며, 이를 계기로 방송콘텐츠 교류협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으며, 이에 베트남 정보미디어부 차관은 “오늘 MoU 체결이 이루어지는 만큼 공동제작 협정 체결 등 한-베트남 방송 협력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답했다.

MoU 체결에 앞서 열린 한-베트남 제1차 국장급 공동연구반 회의에서 양국은 방송프로그램의 수입과 수출을 포함한 방송산업 및 공동제작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양국 간 협정 체결의 필요성 등을 논의하였으며, 방송통신위원회는 다음 회의를 베트남에서 개최하기를 희망한다고 전달하였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