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2016년 청소년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방부는 6월 1일(수)부터 전국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2016년 청소년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ㅇ 이번 공모전은 국방부가 청소년의 나라사랑 정신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기획한 것으로,

ㅇ 공모전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의 학생 및 동 연령대의 어린이·청소년·청년이라면 형식에 관계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 「2016년 청소년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에

ㅇ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①나에게 있어서 나라사랑이란? ②국가안보의 중요성 ③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특히, 위국헌신한 군인들)에 대한 감사 중에서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여,

ㅇ 이러한 주제를 잘 나타낼 수 있는 형식으로 모든 분야를 불문하고 참가할 수 있다.
* 공모전 분야 :사진, 조각, 회화, 웹툰, 영상, 캘리그래피, 서예, 사설, 평론, 논문, 설치미술 등

ㅇ 총상금은 3,570만 원이며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부 등 3개 부문으로나누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을 각각 선정한다.

□ 한 명이 어떤 주제이든 중복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분야와 형식에 관계없이 중복하여 응모할 수 있다.

ㅇ 접수기간은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6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100일간 진행되며, 작품 규격과 접수방법 등 공모전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전용 누리집(www.mndcontest.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국방부는 접수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하여 10월 초순 국방컨벤션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ㅇ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일반 국민들도 나라사랑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도록 청와대 사랑채에서 별도의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ㅇ 또한 장병의 정신교육과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한 자료로도 활용되며,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통해 누리꾼들과도 공유할 예정이다.

□ ‘국방부 청소년 나라사랑 홍보대사’인 팝페라테너 임형주씨는,

ㅇ “공모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나라사랑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