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TV홈쇼핑으로 농산물 수급안정 도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의성군, 김천시, 공영홈쇼핑이 협업하여 여름철 대표 과일인 자두를 공영홈쇼핑에 특별 판매한다.
  ㅇ '16년 자두 생산량이 예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과잉공급에 따른 가격하락이 예상됨에 따라,
  ㅇ 최근 농산물 新유통경로로 떠오르고 있는 TV홈쇼핑*을 통해 농산물 수급불안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시도이다.
    * '15.7.14 농산물 전용 홈쇼핑인 공영홈쇼핑 개국
□ '16년도에는 작년에 비해 자두 생산량이 크게 늘어나 자두가격이 평년가격(최근 5년) 대비 약 44%*까지 하락하고 있다.
   * '16.7.25기준 도매시장 경락가 18,029원, 평년가격 40,673원(자두 ‘상’등급 10kg 기준)
  ㅇ 의성군청 관계자도 “가격이 내렸지만 소비가 늘지 않아 지역농가의 고충이 크다”고 전했다.
□ 이에 따라,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자두를 공급하면서도 자두의 추가적인 가격하락을 막고 수급을 안정시키기 위해,
  ㅇ 자두 주산지인 의성군, 김천시의 자두 물량(후무사)을 7.28(목), 8.1(월) 2회에 걸쳐 공영홈쇼핑을 통해 특별 판매할 계획이다.
□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산물 전문 유통채널인 공영홈쇼핑을 통해 농산물 수급안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시도를 하고 있으며, 기대이상의 수급조절 및 홍보효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ㅇ 농림축산식품부와 공영홈쇼핑은 지난해에도 공급과잉에 직면한 국산 건고추의 수급안정을 위해, 홈쇼핑 사상 최초로 건고추 상품을 1일 8시간 집중 편성하여(고추DAY) 수급안정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 당시 하루 동안 건고추공판장 일일 거래량의 약 3배인 33톤(약 5억원)을 판매
□ 농림축산식품부는 앞으로도 공영홈쇼핑을 통해 6차산업 제품, 지리적표시제 농식품, 쌀·쌀가공식품, 전통식품 등 다양한 특별판매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