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권익위, 파주운정신도시 주변 환경개선 현장조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권익위, 파주운정신도시 주변 환경개선 현장조정
수목울타리 설치, 진출로 급커브 완화 등 합의 중재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성영훈, 이하 권익위)는 26일 오후 2시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공사) 파주본부 회의실에서 현장 조정회의를 열고 파주운정신도시 택지개발사업으로 훼손된 주변 환경 개선을 요구하는 집단민원을 중재하여 해결방안을 마련하였다.
주민들은 LH공사가 지난 2003년부터 경기도 파주시 산내마을8단지 주변에서 파주운정신도시 조성공사를 시행해 왔고 이 과정에서 LH공사가 산내마을8단지 아파트를 둘러싼 방음벽‧펜스 등의 아파트 시설물을 상당부분 철거하였으나 현재까지 복구되지 않고 있다고 주장해 왔다.
또한 LH공사가 철거 후 재시공한 진출입도로는 급커브로 시공되어 보행자의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등 택지개발사업에 따라 철거된 시설들이 제대로 복구되지 않았다며 주민들은 LH공사에 주변 환경을 개선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하였으나 수용이 되지 않자 금년 1월 권익위에 민원을 제기하게 되었다.
권익위는 수차례의 실무협의와 현장조사를 거쳐 26일 오후 2시 LH공사 파주본부 회의실에서 권익위 성영훈 위원장이 주재하고 주민들과 송유면 파주시 부시장, 박수홍 LH공사 도시환경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현장 조정회의를 개최하여 최종적인 합의를 이끌어 냈다.
권익위 중재안에 따르면, ▲ LH공사는 기존의 경계펜스 및 방음벽을 철거한 전 구간에 수목울타리나 경계펜스 등을 설치하고, ▲ 아파트 진출로 급커브 완화, 경비초소 리모델링, 정문 공터 조경, 초등학교 출입구 안전펜스 설치 등의 주변 환경 개선을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 파주시는 LH공사의 수목울타리 설치 등 주변 환경 개선노력에 적극 협조하고 사후관리를 하기로 하였다.
권익위 성영훈 위원장은 “오늘의 조정이 이루어지기까지 주민들의 불편이 신속히 해결되지 못한 아쉬움이 있으나 이번에 관계기관이 적극 협조하여 주민들의 집단민원이 원만히 해결되었다.”라며 관계기관에 합의 사항을 잘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현장 위치도
[ 현장 위치도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