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농업-기업 간 상생협력, UCC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 이하 “대한상의”)는 27일 대한상의에서 ‘농업-기업 상생협력 UCC’ 공모전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 시사회를 가졌다.
❍ 이번 UCC 공모전은 ‘농업·기업 상생협력의 긍정적 효과’라는 주제로 지난 7.4~8.23 기간 진행되었으며, 일반인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 국산 농산물 사용 및 소비 확대 등 농업과 기업의 동반성장’이라는 농식품 상생협력의 의의와 가치를 알리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등 5개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 대상에는 정훈(회사원)씨의 ‘농업 기업 상생협력 뮤직비디오’가 선정되었다. 해당 작품은 농식품 상생협력의 다양한 비즈니스 유형을 노래와 애니메이션 등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특히 상생협력 캠페인송을 통해 콘텐츠의 이해력과 전달력을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최우수상에는 송은석(대학생)씨의 ‘윈윈(Win-Win)하자’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신묵(프리랜서)씨의 ‘김우리 농부의 상생협력’이, 장려상에는 김서연(프리랜서)씨의 ‘모두가 잘사는 법, 상생협력이 해답입니다’와 장민영·박상범(대학생) 팀의 ‘우리 손으로 만들어가는 농업과 기업의 조화’가 선정되었다.
❍ 농식품부는 이번 수상작들을 홈페이지 게시, 유튜브 업로드 등을 통해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홍보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농식품부 박병홍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UCC 동영상을 활용하여 국민들의 농식품 상생협력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농식품 상생협력에 대한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으로 국민들이 상생협력의 가치를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