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이어 GTX·KTX 연결… 철도길 따라 평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오세훈, 서울의 디지털 인프라 세일즈… “글로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량리역 인근 변전소? 안 될 말”… 동대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잠 신이시여, 풍년 들게 해주소서”… 경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복청, 설 맞이 '안전귀향'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정부세종청사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안전하고 즐거운 귀향길이 될 수 있도록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가 마련돼 주민들과 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과 정부청사관리본부는 1월 16일(월)부터 17일(화)까지 이틀간(10:00~15:00) 정부세종청사 제2·3주차장에서, ‘설맞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무상점검은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하나로 마련된 것으로,

 ㅇ현대·기아·르노삼성·넥센타이어 등의 자동차정비업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되며, 행복도시 주민 및 정부세종청사 공무원이라면 누구나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 특히, 점검시 전반적인 차량 상태점검을 비롯하여, 전구나 와이퍼 등 소모성 부품의 무상 교체와 함께 브레이크 오일, 워셔액, 냉각수 보충 및 차량관리 상담도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 김우종 행복청 기획조정관은 “설 명절을 맞아 안전하게 귀향할 수 있도록 자동차정비업체의 협조를 얻어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명절 전에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계속 실시하여 주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