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농관원, 주민과 함께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행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현장 농정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김대근, 이하 농관원)에서는 농촌경관을 아름답게 가꾸어 도시민이 찾는 등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전국적으로 주민들과 함께 ‘농촌 마을 가꾸기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식품부가 그동안 지역의 균형발전과 농촌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촌 마을 종합개발사업’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왔으나
 ❍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없이는 정책효과를 높이는 것이 어렵다고 보고 금년부터 주민과 함께 ‘아름다운 농촌 마을 가꾸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하게 된데 따른 것이다.
   * 18개 유관기관 1만여명이 참석/ 4월 중 734개 마을 찾아 실시
 농관원은 이번 행사에 본원 및 시·도 단위의 중간조직인 지원과 시·군 사무소 등 전국 120개 기관의 1,400여명 직원이 참여하여
 ❍ 4월 한달간 전국 120여 마을 주민들과 함께 마을 진입로와 마을회관 주변 등에 꽃과 나무를 심고 마을 주변을 정비하는 활동을 벌이게 된다.
 ❍ 그 시작으로 김천에 소재하고 있는 본원이 4월 16일(수) 경북 김천시 양각자두마을에서 김대근 원장과 직원 70여명이 마을주민과 함께 ‘농촌 마을 가꾸기’를 실시한다.
 김대근 원장은 이날 행사에 앞서, “그동안 정부는 농촌의 농촌다움(어메니티)을 증진하고, 지역의 균형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촌 마을종합개발사업 등에 많은 투자를 해 왔으나, 우리 농촌은  도시에 비해 활력이 떨어져 있다.” 라며,
 ❍ “농림관계 종사자들이 솔선수범하고 지역민들의 역량이 합쳐진다면 마을의 경관도 좋아지고 도농교류도 확대되어, 더 많은 도시민들이 농촌을 찾는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김대근 원장은 농촌마을 가꾸기 행사 후 양각자두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마을주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