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울진국유림관리소, '모바일 현장 업무지원시스템 활용교육'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울진국유림관리소, ‘모바일 현장업무지원시스템 활용교육실시
- 첨단 산림 관리기술을 활용하여 정부3.0 가치 실현 -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이수성)는 스마트 업무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산림 업무 실현을 위해 관련업무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현장업무지원시스템 활용교육을 실시하였다.


 모바일 현장업무지원시스템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산림에서 위치정보 확인, GPS를 이용한 측량, 측점별 현장사진과 메모, 네비게이션 기능, 생산 목재의 수량 측정 등이 가능하도록 산림청에서 개발·보급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현장 중심의 유비쿼터스 업무 환경 실현과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인 ‘스마트항공사진’과 ‘스마트야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항공사진은 위치정보 확인, GPS 측량 등을 할 수 있고 스마트야장은 산림조사, 생산재 검척, 매목조사 등 각종 현장 조사에 활용되고 있다.


 이수성 울진국유림관리소장은 “산림은 기후변화협약에서 인정하는 유일한 탄소 흡수원으로써, 흡수량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정확하고 투명한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해야 하는데 이에 필요한 산림자원 및 숲가꾸기 생산물을 보다 신속 정확하게 조사할 수 있게 되어 업무효율 향상과 더불어 정부 3.0 가치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