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미래부 1차관 ETRI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홍남기 미래부 1차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방문
- 4 산업혁명 이끌신진연구자와 간담회 개최 -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 홍남기 1차관 4 25(), 한국 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 방문하여 ETRI 4 산업혁명 비전 청취, 신진연구자 간담회 이어 출연() 융합연구단장 간담회 개최하였다.
홍남기 차관 ETRI에서 ICT 신진 우수연구자 함께 4 산업혁명 선도하기 위해 출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주제 활발한 토론기회를 가졌다.
자리에서 홍남기 차관 출연() 지난 반세기 동안 국가 과학기술과 경제발전의 중추적인 역할 하는데 기여 점을 격려하는 한편,
앞으로의 4 사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급변하는 환경에 맞게 개방과 융합을 통해 출연() 시너지 있도록 도전과 창의적인 연구에 매진해야 한다 강조했다.
이와 관련, 지난 2 출연() 스스로 혁신 필요성을 자각하고 현장중심, 연구자중심으로 만들어진 출연() 자기주도 혁신 방안 이행할 있는 각론을 모색하여 실천해야 하며 정부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홍남기 차관 출연() 융합연구사업 발전방안 모색하기 위해 대형 융합연구사업을 맡고 있는 8명의 융합연구단장과 간담회 개최하였다.
 
출연() 개방형 융합생태계 조성 통한 대형 연구성과 창출과 국가사회 현안 해결 위해 On-Site연구라는 새로운 유형의 개방형 융합연구단사업을 추진하면서 겪은 애로사항과 제도적인 보완 사항 융합연구단사업의 활성화 위한 다양한 논의 있었다.
* 출연() 벽을 허무는 개방형 연구를 위해 구인력이 결집하여 과제를 수행 하고 과제종료 원소속기관으로 복귀하는 일몰형 연구
 
홍남기 차관 융합연구사업의 우수한 성과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대학과의 협동연구를 활성화 해나가야 한다고 말하면서 융합연구사업의 발전을 위해 온고지신(溫故知新) 자세 다같이 힘을 모으자 당부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