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탁금지법 1년 “직무 부탁 줄었다” 65%

임동균 서울시립대 교수 설문조사

간·신장 독성 유발 세균 2종 한강서 발견

국립생물자원관 피렌 분해 유전체 해독

바로크에 빠진 춘천의 가을밤

23일부터 춘천국제古음악축제

2017년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 발대식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교육부
진로교육정책과 담당과장 송은주 (044-203-6993)
담당자 사무관 이운식 (044-203-6113)연구사 박상준 (044-203-6225)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7.6.20.() 11,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2017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발대식을 개최한다.

행사계획 [첨부1] 참조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

 

 

 

진로체험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도서벽지, 농산어촌 소재 중학교 학생들에게 전문 직업인 멘토가 직접 찾아가거나, 학생들이 체험처로 찾아오는 형태로 진행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지원 사업

이번 발대식은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다니며 진로체험을 제공하고 있는 110여 개 참여기관에 위촉장참여기관마크를 수여 하고, 그 동안의 노고와 앞으로의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O 더불어, 이번 발대식을 기점으로 참여기관을 신규 확대 모집할 계획이다.

15년 시작된 이 사업은 해마다 진로체험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대상을 확장해왔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와 수요를 고려하여 참여기관 및 프로그램을 확대해왔다.

O 올해는 전국 읍면 소재 중학교 전체(1,207)뿐만 아니라, 학생 1인당 평균 체험활동 횟수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중소도시 일부 중학교(321)를 선별해 1교당 1회 이상 지원하고 있으며,

O 특수교육대상 및 다문화가정 학생 등 수요자 특수성을 반영한 진로체험을 개발하고, 일부 특수학교(17년 하반기 20개 예정)로 찾아가 진로체험을 제공한다.

O 또한, 다양한 전문 직업인 멘토 및 특화된 진로체험을 제공하는 전문위탁 운영기관을 3개로 확대했으며, 107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첨부2] 참조

운영방법도 11교 방문뿐만 아니라 인근 여러 학교 학생들이 한 학교로 모여 여러 가지 진로체험을 한꺼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O‘미니 페스티벌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만족도와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연간 22, 전국 90여개 중학교 지원, [첨부6] 참조

[출처] 유튜브 교육부채널의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홍보영상

교육부 홍민식 평생직업교육국장은 지역적 한계에 따른 체험기회 격차해소뿐만 아니라 특수교육대상.다문화.탈북학생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O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진로를 꿈꿀 수 있도록 중앙 부처, 공공기관, 대학 및 민간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2017-06-20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두 얼굴의 봉사왕… 120억 투자사기 뒤 극단적

3년 전 전북지역 나눔재단 설립 고수익 배당 미끼에 수십명 피해 주식 실패 자금압박 못견뎌 자살 자금운용 전문가 잠적 보상 막…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강동 경로당, 주민 모두 차차차

‘무한 변신’ 작은복지센터

‘생명지킴이’ 강북

서울 자치구 중 유일 장관 표창

중랑 시장 제수용품 30% 싸다

새달 3일까지 5개 시장 할인 이벤트

맥주도 마시고 육의전도 보고

오늘부터 종로청계특구서 축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