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파키스탄 발루치스탄 주 한시적 특별여행경보 발령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발루치스탄주는 IS, 탈레반, 발루치 독립 무장단체 등 각종 테러단체 활동이 활발한 파키스탄 내 최다 테러발생 지역입니다.
ㅇ IS 및 탈레반 등 주요 테러단체가 지속적으로 조직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외국인에 대한 테러도 발생
※ 16년 기준 동 지역 테러 발생 현황 : 151건, 1,114명 사상(파키스탄 전체의 32%차지)
ㅇ 파키스탄은 아프가니스탄 접경 지역에 대다수의 병력과 화기를 집중하여 발루치스탄 주 내 여타 지역은 치안 공백 발생
□ 외교부는 당분간 발루치스탄주 지역의 치안불안이 지속될 수 있다는 판단하에 우리국민 신변안전 보호를 위해 동 지역에 7.27(목)부로 한시적(1주일, 자동연장)으로 특별여행경보를 발령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파키스탄 여타 지역은 이미 ‘적색경보(여행경보 3단계 철수권고)’ 발령중
※ 특별여행경보는 흑색경보에 준하는 효과가 발생하며, 동 경보가 발령된 지역에 △여행금지 및 △ 체류 국민에 대해서는 즉시 대피‧철수 하라는 의미이다.

□ 외교부는 파키스탄 발루치스탄 주 지역 내 치안동향을 예의주시하면서, 향후 특별여행경보 유지 여부를 지속 검토해 나갈 예정입니다.

□ 상기 관련, 파키스탄에 체류하거나 또는 방문할 계획이 있는 우리국민들께서는 금번 외교부의 여행경보 발령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변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끝.

붙임 : 파키스탄 여행경보 발령현황(지도).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