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북한의 ICBM급 미사일 발사에 대한 우리 군 입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북한의 ICBM급 미사일 발사에 대한 우리 군 입장>

o 북한은 7월 28일 이십삼시 사십일분경자강도 무평리 일대에서지난 7월 4일 보다 더욱 고도화된 ICBM급 미사일을 또다시 발사하였다.

o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유엔 안보리의 수차례 결의를 명백하게 위반했을 뿐만 아니라, 한반도 안전과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중대한 도발 행위이다.

o 특히 우리 정부의 군사당국회담 제의에도 불구하고 미사일 도발을 자행한 것은 남북간 군사적 긴장 완화를 위한우리 정부와 국제사회의 기대를 저버리는무모한 행위로서,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

o 한미 정부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해단호히 응징하고 대응하기 위해 한미 연합으로 지대지 미사일을 발사하였으며,전략자산을 전개할 것이다.

o 또한 주한미군의 추가적인 사드 발사대를임시 배치하기 위해 조속히 협의해나갈 것이며,한미연합 확장억제력과 함께 우리의 독자적인 북한 핵·미사일 대응 체계를빠른 시일 내에 구축할 것이다.

o 우리 군은 경계태세를 강화시켜 추가 도발에 대비하고, 한미연합 방위태세를 더욱 굳건히 유지하여어떠한 도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