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문화재 보수용 ‘금강송’, 문화재청과 산림청이 가꾼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화재청(청장 김종진)과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경북 울진에 있는 금강소나무 숲에서 양 기관과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는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오는 24일 오전 11시 30분에 개최한다. 
 
  문화재청과 산림청은 지난 2004년과 2005년에 약 150년 후에 문화재 보수용으로 사용할 크고 튼튼한 금강소나무를 마련하고자 금강소나무를 심는 행사를 가졌으며, ‘금강송 보호림 업무 협약식’(2005)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체험행사는 당시 업무 협약식을 가졌던 금강소나무 숲에서 두 기관이 다시 만나 그때 심었던 금강소나무들을 손수 돌보는 뜻깊은 자리로, 지역주민을 비롯한 시민단체와 학생 등 약 300명의 국민이 함께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의 참가자들은 가지치기, 솎아베기 등 금강소나무를 가꾸는 활동을 하며 숲과 문화재의 소중함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것이다.

 
  문화재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금강소나무를 정성껏 가꾸어 미래의 문화재 보수용 목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문화재 관련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경제발전에도 이바지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