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서울5구간 첫 성화봉송으로 사회통합 메시지 전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서울지역 성화봉송 첫날인 13일 15시에 5구간인 이태원로 한남테니스장에서 제1, 제2주자로 성화봉송에 참여하였다.

행정안전부는 사회통합과 가족의 중요성 등의 시대적 과제를 고취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성화주자를 선정하였다.

공동 제1주자인 심보균 차관과 스리랑카 출신 이레샤 페라라는 다문화사회의 사회통합을 대표한다. 공동 제2주자로 선정된 고준석 사무관과 김세라 주무관은 각각 5명과 3명의 다자녀를 키우고 있는 모범공무원이다.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대한민국의 국격이 상승하고 남북평화의 시대가 새롭게 펼쳐지길 기대한다.” 라면서, “사회통합 및 저출산과 같은 사회적으로 큰 과제에 국민적 관심이 모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레샤 페라라는 “두 번째 조국에서 세계적 축제인 올림픽 성화봉송에 직접 참여하게 되어 이젠 나도 정말 한국인임을 실감하게 되었다.”라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또한 고준석 사무관과 김세라 주무관은 “다자녀를 키우며 힘든 적도 많았지만, 이번 성화봉송을 통해 세계인의 화합과 남북의 평화라는 꿈과 희망을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같이 말했다.

담당 : 평창동계올림픽지원단 안정수(02-2100-4146)
2018-01-13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정은, 서울서 환영받을 만큼 일 많이 못했다

평양 남북정상회담을 위한 문재인 대통령의 방북에 동행했던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내가 아직…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체육관에도 스마트 전광판…첨단기술 만난 영등포 행정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행정서비스 분야에 사물인터넷 도입·확대

경기 광주시장과 ‘맛있는 소통’

28일 시청 잔디광장서 ‘자연채 행복밥상 문화축제’… 식사·요리경연·공연 등 행사 풍성

강동 고교생 서울 첫 무상교복 입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 민선7기 공약 \'중고교 무상교복지원\' 방안, 구의회 의결

“전통시장 활성화, 동대문 발전 출발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한가위 상인들 소통…노후 환경 개선·청년몰 조성 등 ‘착착’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