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혁신과 분권을 선도하는 지방핵심인재 양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올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장기교육과정의 시작을 알리는 입교식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되었다.

장기교육은 시도 및 시·군·구의 국·과장, 여성 지도자 등 총 387명이 5개 과정으로 나누어 2월 2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직급·직위별로 지자체 간부역량 강화교육을 받게 된다.

입교식에 참석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 말 발표한 지방분권 로드맵이 금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내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국가 운영의 큰 틀을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의 토대 위에서 새로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더불어 연수생들이 이번 장기교육연수를 통하여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의 실현에 필요한 역량을 발전시키고, 정부와 지방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지방자치단체의 핵심간부로 거듭나 줄 것을 당부하였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박병호)은 공무원 교육 대표기관으로 전북 이전 6년째를 맞아 지역상생협력 발전의 성공적인 표본을 제시하고 있다.

개발원은 올해 비전을 ‘혁신과 분권을 선도하는 지방핵심인재 양성’으로 정하고 지방공무원은 물론,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 등 선출직 공무원, 지방공기업 임직원, 몽골, 페루, 탄자니아 등 외국공무원 등 254개 과정 16만여 명에게 최고 수준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입교식을 가진 장기과정은 직무·직위별 맞춤형 리더십 역량 교육 및 현장 중심의 참여형 교육을 중점 실시하여 지방자치단체의 핵심관리자로 양성할 계획이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 :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정책리더양성과 이택영(063-907-5172)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