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밀라노 ‘패션 동맹’ 맺는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르신, 전화로 택시 부르세요” 서울 동행 온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남산자락숲길 100배 즐기는 중구 구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금천구 “당신의 아이디어가 일자리를 만듭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아빠의 따뜻한 시선 담아낸 토요타 광고 화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일본 토요타자동차가 ‘아버지의 날’을 기념해 제작한 광고가 전 세계 누리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달 12일 일본 토요타자동차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랑의 시선’(Loving Eyes)이라는 광고를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수십 년간 자동차 안에서 오가는 아빠와 딸의 시선들이 3분이라는 짧은 시간 속에 압축되어 담겨 있다. 영상은 가장 먼저 아빠의 관점에서 딸이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차 안을 주된 배경으로 영상에는 어린 딸을 처음 차 안에 태우던 날로 시작해 딸의 성장과정 속 아빠의 따뜻한 배려들이 담겨 있다. 딸의 관점에서 바라본 아빠의 표정과 모습에서도 이런 아빠의 따뜻한 시선은 잘 녹아 있다.


영상은 ‘사랑은 보이지 않는 것도 보게 하는 것’이라는 카피와 함께 끝을 맺는다. 딸을 향한 아빠의 배려를 토요타 차량의 충돌 회피 지원 패키지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에 빗댄 것이다.

해당 영상은 토요타자동차의 기능은 물론 아버지의 사랑을 느끼게 해주는 광고라는 누리꾼의 호평 속 현재 490만 건에 이르는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영상=Loving Eyes -Toyota Safety Sense/유튜브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밀라노 ‘문화 동맹’… 오세훈 K패션 세계 진

서울시 이탈리아 밀라노·롬바르디아와 협력 강화 K패션 기업들 밀라노 정기 팝업 등 진출 지원

스마트 경로당서 디지털 복지 실현하는 용산

매봉경로당서 헬스기기 등 시연

‘나눔1% 기적’ 일구는 서대문… 지역에 모두 환원

소상공인 등 133호점 기부 협약 어르신 식생활 개선 등 사업 펼쳐

치유·문화·건강·소통 복합공간으로…방치된 유휴지,

이승로 구청장 석계정원 준공식 참석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