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지방자치법안 또 국회 못 넘나

막 오른 20대 마지막 임시국회 주목

[관가 블로그] 비고시 출신 약진… 산림청 인사에 ‘들썩’

청·차장 내부 승진은 개청 이후 처음…산림보호국장 9급 출신 발탁에 ‘고무’

코로나에도…지자체 ‘그물망 복지’ 빛난다

관악·서대문 등 세밀한 지원 눈길

하반기, 해외취업 준비한다면? 여기로 오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21일부터 5일간 광주, 대구, 대전, 서울, 부산 5개 지역에서 해외취업전략 설명회 개최
- 국가별, 직종별 취업 전략 등 해외취업과 진출에 관한 다양한 정보 제공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과 KOTRA(사장 권평오)가 공동 주관하는 ‘2019년 해외취업전략 설명회’가 21일, 광주를 시작으로 5일간 대구, 대전, 서울, 부산 순으로 열린다.

5개 지역 설명회에는 미국 및 아세안 국가 취업전략, 공단 해외취업지원 및 연수사업, 미국 및 싱가포르 취업 멘토링, 영어 이력서 첨삭, 면접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특히,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설명회에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의 KOTRA 현지무역관 담당자가 강사로 나서 각 국가별 특징과 취업준비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외국크루즈 및 항공사의 승무원 취업전략과 인재상 강연도 함께 열어 각 직종의 취업준비부터 근무경험담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할 경우, 해외통합정보망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보다 많은 해외취업준비생들이 관련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5개 거점도시에서 설명회를 개최해 접근성을 높였다”며 “각 국가별로 고용환경이 상이하므로 사전에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단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준비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구직자 역량을 기반으로 한 상담부터 직무, 어학능력을 쌓은 후 취업과 연계하는 K-Move스쿨, 해외취업 후 원활한 현지 정착을 돕기 위한 해외취업정착지원금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구직자 개인에게 꼭 맞는 해외 일자리로 연계하기 위해 국.내외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국가별 유망직종 정보를 수집.발굴해 국가별 취업환경에 맞는 전략적인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문  의:  해외취업국 노영주 (051-715-7017)


 
2019-08-21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영등포 골목상권 살리기 챌린지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헌혈 부족에… 십시일반 나눔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코로나 쇼크’ 전통시장 살리기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

“상업지역 확대해달라”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